홍진경·김라엘의 공부왕 찐천재 역사 만화 1 홍진경·김라엘의 공부왕 찐천재 역사 만화 1
안치현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신병주 외 감수, 홍진경 외 기획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 중 하나인 공부왕 찐천재 에는 홍진경, 김라엘 모녀가 등장해서 재밌는 티키타카를 보여주는데요. 이번에 그 공부왕 찐천재 두 사람이 어린이도 쉽게 읽을 수 있는 역사 만화책이 출간했더라고요.

저는 이공대를 나오긴 했지만, 언어영역을 좋아하던 문과 체질이었던 사람 중 하나인데요. 제가 약했던 게 역사 공부였어요. 그래서 만화로 즐길 수 있는 이 책이 출시했을 때, 꼭 우리 딸하고 같이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특히 이번 역사만화 1권에서는 선사시대부터 통일신라까지의 이야기를 풀어나가게 되는데, 제가 봐도 넘 재밌어서 귀에 쏙쏙 들어오네요. 유튭 채널도 교육적이면서 코믹한 요소가 공존하는데, 이번 역사만화책 또한 두 사람의 티키타카로 스토리가 진행되다 보니 딸 가진 엄마의 마음으로 보게 돼요.

그리고 쉽게 풀어낸 이야기 사이사이 라엘이가 느낀 점들이 적혀있는데, 아이의 시선에서 보면 이렇게도 느낄 수 있구나 싶어 같이 딸하고 이야기 나눠보기 좋더라고요. 요즘 교육 만화를 많이 접하고 있는 편인데, 이렇게 만화로 배우니 좀 더 재밌게 쏙쏙 이해할 수 있어 좋아요.

알에서 태어난 박혁거세 이야기를 보며 딸하고 말도 안 된다고 하면서 같이 즐겁게 읽었어요. 신화 속 이야기는 정말 진실은 알 수 없는 것이지만, 그만큼 그 시대를 이끌어갈 시조이다 보니 신화적 요소를 추가하지 않았을까 싶어요. 아이랑 만화로 다시 우리 역사에 대해 배우며 저 또한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네요. 한번 읽어보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