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월하의 기사 > 최고의 공통수학 참고서이다!
강해 공통수학
김성철 지음 / 아이포스트 / 2000년 1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이지 출판사에서 상,하 두 권으로 나왔는데 출판사를 바꿔서 아이포스트 출판사에서 새로 나왔다.

두 종류의 책 전부 가지고 있었는데, 아이포스트에서 나온 책은 아는 동생에게 줘버렸다.

맨 처음에는 아이포스트의 책을 구입을 해서 가지고 있었고, 이지 출판에서도 이 책이 나와 있는 것을 알고 있었으므로 다시 구하려는 마음을 먹고 사방팔방으로 전화를 하고 책 구하러 다니고 해서 결국은 구했다.

이지출판사의 책이 내용이 더 많다. 이 책의 내용을 약간 줄인 것이 아이포스트 사의 책이다.

이지 출판사의 책을 보면 뒷면 속지에 수학1, 수학2도 곧 출간예정이라고 되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결국 출판되지 않았다.

따라서 공통수학 밖에 출판이 되지 않았다.

왜 그랬을까?

쉽다. 책이 팔리지 않으니 그런 것 아니겠나.

지금까지 나온 고교수학 참고서 중에서 단연코 최고의 책이다.

정석- 쳇!

해법 - 칫!

개념원리 - 흥!

이 정도이다.

정석이나 해법은 비슷한 스타일이고 - 사실 개인적으로는 해법이 더 낫다고 생각한다 - 개념원리는 성격이 다른 책이고 따라서 정석과는 보완관계에 있어 어느 것이 낫다고는 이야기할 수가 없는데,

강해 수학은 정석과 개념원리의 장점이 합해진 책이라고 할 수 있다.

개념 원리의 장점인 기본 유형 정리와 정석의 장점인 원리 정리가  합해져 있는 책이다.

이런 좋은 책인데, 완전히 묻혀 버렸다. 이 책 이름이나 알고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책의 완성도가 진짜 높다. 이지 출판사의 것은 하드 커버로 되어 있고, 아이 포스트의 책을 그렇지는 않다.

두 책을 비교하자면 내용상 이지 출판사의 책이 내용이 더 많고, 아이 포스트의 책은 내용이 약간씩 빠져 있다. 그렇다고 해서 그런 빠진 내용이 공부를 하는데 어려움을 주지는 않는다.

약간 군더더기 빼버렸다고 생각하면 마음이 편할 것이다.

이런 좋은 책이 묻힌데에는 출판사의 잘못도 큰 것 같다.

광도고 하고, 판촉 활동도 하고 그랬으면 좋았을 텐데. 아이포스트에 이 책에 관련된 홈페이지도 있었고, 수1에 대한 내용도 있었는데, 아마 홈페이지도 없어졌겠지.

이런 책 찾는 사람 없겠지만, 이처럼 완성도가 높은 책이 이름없이 묻히는 것을 보니 안타깝기도 하고, 그래서 서평을 남긴다.

공통수학이 7차 교과 과정에서는 10-가, 10-나로 바뀌었는데, 이 책 구할 수 있으면 구해서 보조 교재로 사용하면 좋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