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수준 수학 5-2 (2021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새 교과서 반영 초등 최고수준 수학 (2021년)
최용준.영재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여름방학. 방학은 짧지만 코로나로 인하여 집에 있는 시간은 길어진 아들에게 이번 여름방학은 게임만 하지 않고 뭔가 더 알차게 보낼 방법이 없을까하여 2가지 제안을 해봤어요.

5학년이 되도록 지금껏 한자검정을 한번도 해보지 않았는데 우리 가장 초보적인 8급이라도 한번 따보자. 그리고 수학실력을 조금 쌓아보는건 아때? 아들은 쿨하게 OK라 했지만...

항상 못지키는건 엄마쪽이래죠..

한자 접수날을 놓쳐버리고 만것입니다. 아들은 좋아라하고 엄마는 아쉬워하고..

하지만 하나를 못했으니 나머지는 해야죠. 수학실력은 쌓아야지!! ㅎㅎ

그래서 늘 어려운 책 한번 풀어보고 싶다던 욕심을 담아 상위권 실력완성교재인 "최고수준수학" 교재를 살짝 내밀었습니다.

항상 새 것은 좋아하죠. 멋모르고 덤비기 시작합니다. 이렇때 밀어부쳐야해요^^

 

상위권 실력 완성. 최고수준수학5-2

 

1. START [개념]

실력문제집이니 만큼 개념들을 튼튼히 쌓고 유형과 응용실력을 조금 갖추고 있다면 start부분은 쉽게 접근할 수 있는거 같아요. 개념을 정리하고 확인하는 단계라고 하면 좋을꺼 같네요.

상위연계된 개념들을 미리보기로 보여주고, 알고 있으면 편리하게 사용해볼 수 있는 개념활용법들도 알려줘요.

개념과 원리를 꼼꼼히 익혔다면 이젠 쉽게 풀 수 있는 노하우 정도는 알고 있어도 되는 거겠죠? ㅎㅎ

  

2. JUMP [유형]

시험에 자추 출제되는 문제 유형들을 뽑아 예제로 풀어본 후 유사문제들로 다질 수 있어요.

실생활문제들과 창의융합문제들도 함께 학습할 수 있어 문제접근함에 있어 사고력을 키우기에 좋은거 같아요.

사고력문제집을 풀어야만 사고력이 키워지는건 아니죠? 이렇게 실생활문제와 창의융합문제들을 다루어보면서 배운내용들을 새로운 내용에 접목시킬 수 있을 때 사고력이 자라는 거 아니겠어요??

 


3. MASTER [심화]

더 심화된 문제들로 들어가요.

심화유형의 문제, 경시대회 기출문제, 창의융합 문제들을 풀어보며 실력을 키워갑니다.

역시 경시문제들로 들어가니 문제들이 좀 어려워지네요ㅠ.

 


4. TOP [최고수준]

교내외 경시대회에 출제되는 높은 수준의 문제들을 선별하여 수록했어요.

너무 어려워서 못 풀겠다면 문제풀이 동영상으로 선생님의 친절한 설명을 들어보고 이해해보자꾸나!

 

QR코드속에는 동영상강의뿐 아니라 교재 문제와 쌍둥이 문제 및 경시유형문제들을 더 풀어볼 수 있고 오답노트까지 제공한답니다.

  

차곡차곡 실력을 다지고 쌓아서 이번엔 경시대회 한 번 도전해볼까?? 하는 엄마만의 생각도 드네요^^

너만 허락한다면 엄만 공부와 관련된 건 뭐~든 다 해 줄 수 있어!! ㅎㅎ

  

이 글은 천재교육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