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의 영적 권위 - 하나님이 세우신 생명과 축복의 통로
홍성건 지음 / 예수전도단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하나님이 세우신 생명과 축복의 통로, 그리스도인의 영적권위 


선교대회에 가면서 옆 자리에 앉은 사람과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던 중에 난데없이 권위에 대한 이야기가 등장했다. 자신은 요즘 권위에 대해 많이 배우고 있다면서. 나는 그 이야기를 들으면 권위에 대해 배운다는 것이 무엇일까 생각하려 했지만 권위주의적이라는 단어 외에는 와 닿지 않았다. 영적 권위가 중요하다하지만 그게 도대체 왜 중요한 건지 권위적인 리더들 앞에서 순종하는 것도 영적 권위인지 어지럽기만 해서 말을 더 이어가지 못했다.

 

나에게 권위라고 하면 뜬 구름 잡듯이 아마도 이런 게 아닐까 정도로 이해하고 때로는 권위주의라는 개념과 섞여 오해하는 부분이 많았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알고 있던 권위를 점검하고 오해하는 부분들을 교정하는 시간들을 가질 수 있었다. 특별히 권위자에게 내가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들이 사실은 권위자로부터 받은 잘못된 권위에서 출발하였음을 알고 그것들을 예수님께서 보이셨던 권위들로 그것들을 채울 수 있었다.

 

이 책은 권위 아래에서 이 권위들을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 지에서 뿐만 아니라 내가 권위자로서 어떻게 권위를 사용해야 하는 가 역시 살펴볼 수 있다. 그래서 영적 권위를 올바르게 사용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또 그 권위를 사용하게 될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물론 권위앞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도 이 책은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