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지도책 - 롤프의 세계 여행 상상의눈 지식그림책 2
최설희 글, 양종은.이동승 그림, 박경 감수 / 상상의집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여러나라를 배워볼껀데요

저번에는 수도에 대해서 배웠는데요

이번엔 어떤 나라들이 있는지 분리되어져 있어서 아이들과

다양하게 또 접해볼수있었어요

지식그림책으로 참 좋은것 같아요

이런 지도책을 볼때마다 여행을 가고싶어하는 아이들이지만

돈을 부지런히 모아서 가자고 했네요 ㅎㅎ

 

 

 

 

 

 

 

 

 

 

 

 

​상상의집 세계 지도책

지도책이 시리즈로 있더라구요

다 소장하고 싶을정도로 재미있는 지식그림책이에요

지식만 담아놓은것보다 재미있는 산타할아버지와 루돌프의 캐릭터로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아둔 책이에요 ㅎㅎ

 

 

 

 

 

 

 

 

 

 

 

상상의집 세계지도책

어떤 내용들이 담겨있는지 책부터 소개해드릴께요

일단 귀여운 롤프와 산타할아버지는 배뚱뚱이라고 아이들이 놀리더라구요 ㅎㅎ

운동을 좀 하셔야겠어요

세계로 떠나볼께요 ㅎㅎㅎ

 

 

 

 

 

 

 

 

 

 

 

 

세계지도에 대해서 나와있는데요

지구를 종이 위에 펼쳐 놓은 그림이라고 말해주더라구요

저도 세계지도를 첨 펼쳐줄때 그랬거든요

네모난 지구가 아니라 동그란 지구를 네모난종이위에 쭉 그려놓은거라고 말이죠

아니면 아이들이 지구는 네모나다고 생각할까봐 그리 말해줬었는데

역시 설명이 잘 되어있더라구요 

 

 

 

 

 

 

 

 

 

 

 

 

 

 

그냥 세계에 여러나라를 소개해놓은 책이 아니라

그나라의 기후에 대해서도 담겨있더라구요

이걸 보면서 어떤 기후들이 있는지 살펴볼수도 있어서 참 좋았어요 

 

 

 

 

 

 

 

 

 

 

 

 

 

나라의 분류별로 소개되어있는데요

우리나라는 동북아시아 랍니다 ㅎㅎ

그나라의 특징도 잘 그려져있어요

롤프와 산타할아버지의 모습만 봐도 ~ 대충 느낌이 오더라구요

아이들이 드라큘라 나오는데서 넘 재미있어했어요 

 

 

 

 

 

 

 

 

 

 

 

 

​세계지도를 보게되면

저희아이들은 우리나라를 먼저 꼭 찾아보더라구요

우리 나라 먼저 찾고 엄마 미국은 어디있어?

미국은 우리나라랑 가까워 하면서 물어보더라구요 ㅎㅎ

 

 

 

 

 

 

 

 

 

 

 

북부유럽을 보면서 여기저기 보다가

아이슬란드에 화산폭발 모습을 보고

엄마 여기는 무서워서 못가겠다 하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제가 여기 가면 오로라를 볼수 있데 했더니

우와 ~ 보고싶다 나도~ 하더니 근데 화산폭발하면 어쩌지? 하더라구요 

 

 

 

 

 

 

 

 

 

 

 

 

루마니아에 대해서 롤프와 산타할아버지가 변장하고

꾸민 모습이 재미있는지

엄마 여긴 어느나라에 가면 되냐고 하더라구요

루마니아에 가면 드라큘라 성이 있데 했더니

진짜로 나오냐고 하더라구요 가보고싶데요 ㅎㅎㅎ

맨날 어디 이야기하면 가보고싶다고 하는 아이들이에요

옆동네가 아니라구 

 

 

 

 

 

 

 

 

 

 

 

 

 

남아메리카는 지도에 동식물들이 많이 표시되어있어서

볼게 많더라구요 ㅎㅎ

우리 아이들은 또 동물에 관심이 많다보니

자세히 보더라구요 ㅎㅎ

 

 

 

 

 

 

 

 

 

 

 

 

 

아프리카는 기후에 따라 온대기후랑 열대기후로 나뉘더라구요

사막이 펼쳐져있고 가운데는 밀림이 우거져있잖아요

이런 다른 모습들이 아이들도 신기한가봐요 

 

 

 

 

 

 

 

 

 

 

 

 

 

우리나라는 동북아시아에 속해있데 하면서

중국이랑 일본 이야기를 하는데

제가 일본여행갔을때 이야기를 몇번 했더니

저희 딸들도 일본가보고싶다고 했거든요

아빠한테 우리 일본 가고싶다고 막 말하는 딸이였어요 

 

 

 

 

 

 

 

 

 

 

세계의 여러나라를 다양하게 배울수있는 지식그림책

상상의집 세계지도책

지도를 통해서 여러나라를 배울수도 있구요

그나라의 특징이나 기후도 배울수 있어요

다양하게 접해볼수있어서 좋았어요

북극이야기를 하며 환경이 오염되서 북극의 얼음이 빠르게 녹고있어서

북극곰들이 굶어 죽는다고 이야기하며

환경에 대해서도 이야기해볼수 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