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좋아하는 물풀 (보급판) 세밀화로 그린 어린이 자연 관찰 (무선) 5
이영득 지음, 김혜경 그림 / 호박꽃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좋아하는 시리즈 5권을 받게되었는데요

책이 세밀화로 되어있는 자연관찰인데

교과연계 되는 책이라 초등저학년자연관찰로 좋을것 같더라구요

교과서에 수록된거 위주로 꾸며져있어요

제가 받은 5권 말고도 다양하게 있는데

다 소장해두고 싶더라구요

저희 아이들도 잘 보는 책이라 두고두고 보며 아이들과

이야기 나눠보기 좋을것 같아요 

 

 

 

 

 

 

 

 

 

 

 

 

호박꽃출판사 내가 좋아하는 시리즈 중에서

저희 아이들이랑 이번에 본책은

내가 좋아하는 물풀

초등저학년자연관찰로 어디부분이 좋은지 살펴볼께요 

 

 

 

 

 

 

 

 

 

 

 

 

호박꽃자연관찰 내가 좋아하는 물풀

차례도 세밀화로 되어있어서

차례부터 살펴보기 참 좋더라구요 

 

 

 

 

 

 

 

 

 

 

 

 

 

​물풀에 대해서는 나온책이 없어서

물풀이 뭐냐고 하더라구요

호수가 근처에 사는 풀들이라며 알려주고

살펴보는데 이름이 어려운것도 재미있는것도 많더라구요 

 

 

 

 

 

 

 

 

 

 

 

 

 

 

뒷부분에 활동할수있는 재미있는

내용도 잘 담고있어요

그냥 단순히 물풀 소개하고 끝이 아니라서 좋더라구요

초등저학년자연관찰로 좋은 부분이 이런게 아닐까 싶네요

내용도 교과연계라 좋지만

아이들과 자연에 나가서 직접 해볼수있는 부분들을 해보면 좋을것 같더라구요 

 

 

 

 

 

 

 

 

 

 

 

 

 

​7세 쌍둥이 여아랑 같이 읽어봤는데요

초등저학년 자연관찰로 좋다보니

이거 두고두고 보겠더라구요

7세가 봐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고 보기 좋았어요

네가래는 네잎크로버랑 닮았다며 말하더라구요 ​

 

 

 

 

 

 

 

 

 

 

 

 

​수련과 연꽃.. 생김새가 비슷하면서도

달라서 ~ 이렇게 한페이지에서 보면서

비교도 해볼수 있더라구요

연꽃은 전에 놀러갔을때 본적 있어서 아이들이랑 이야기 해봤어요 

 

 

 

 

 

 

 

 

 

 

 

 

 

밑에 작은 부분에 꽃의 생김새나

이런 씨앗부분이나

이런걸 자세히 보더라구요

아이들도 궁금한 부분은 질문을 하구요

그런면에서 잘 나와있어서 좋더라구요 

 

 

 

 

 

 

 

 

 

 

 

꽃이 참 예쁘다고 하는 딸들이에요

이제 예쁜걸 알아서

예전엔 왜 꽃을 보는지 잘 몰라했는데

요즘은 이꽃 예쁘다 그치 엄마 하면서 말하더라구요

물풀도 꽃이 달려있으니 예쁘다고 좋아하네요 

 

 

 

 

 

 

 

 

 

 

 

부들은 이름도 부들인데

씨앗도 바람에 날리는게

​꼭 솜털처럼 날아가더라구요 ㅎㅎ

아이들이랑 어느부분이 씨앗부분인지 살펴보고

아래 씨앗이 바람에 날리는 부분도 살펴봤어요 

 

 

 

 

 

 

 

 

 

 

 

 

개구리밥이라는 이름이 재미있는지

첨에 웃더라구요

그리고 개구리가 먹는 풀이냐고 하더라구요

설명에 보니 개구리가 먹는 밥은 아니구

올챙이가 먹는밥이래 개구리는 살아있는 벌레밖에 먹지않아서

풀은 안먹는데 했더니 그럼 올챙이밥이라고 해야지

왜 개구리밥이라고 한거야 하더라구요 ㅎㅎ

초등저학년자연관찰로 괜찮겠죠?

아이들에게 다양한 지식 알려줄수 있겠더라구요 

 

 

 

 

 

 

 

 

 

 

 

 

 

부레옥잠과 물옥잠을 보다가

제가 부레옥잠 저기 밑에 동그란 부분이

물에 뜨게 하는 역할을 한다고했더니

근데 왜 물옥잠은 없어? 하고 저한테 질문하는 첫째에요 

 

 

 

 

 

 

 

 

 

 

 

 

물에 사는 물풀에 대해서

아이들이 또 자세히 보더라구요

노루가 물가로 나와서 뭘 뜯어먹는걸 보고

아이들이 뭘 먹는걸까? 하면서 또 고민해보더라구요

 

 

 

 

 

 

 

 

 

 

 

​세밀화로 그린 어린이자연관찰

호박꽃출판사 초등저학년자연관찰

소전집으로 소장하고 있어도 가치가 있겠더라구요

18권으로 구성되어있는데요

다 갖고 싶더라구요 ㅎㅎ

 

 

 

 

 

 

 

 

 

세밀화로 되어있는

초등저학년자연관찰 호박꽃

내가 좋아하는 물풀

아이들과 읽어봤는데요 다른 시리즈들도 궁금하네요

지금 가지고 있는 5권의 시리즈도 보기 좋더라구요

궁금한게 많은 아이들에게 언제어디서나 꺼내서 살펴보기 좋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