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좋아하는 갯벌 - 세밀화로 그린 어린이 갯벌 도감 세밀화로 그린 어린이 자연 관찰
유현미 지음, 김준영 그림 / 호박꽃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초등저학년자연관찰로 좋은 호박꽃 '내가 좋아하는 갯벌'

5세남아와 읽어봤는데요

초등가기전에 읽어도 좋더라구요

세밀화 자연관찰 그림사전같이 되어있어서

아이들이랑 다음에 갯벌갈때 가져가보고싶더라구요

저희 아이들이랑 해년마다 조개캐러 가는데

작년에 갔다왔었지 했더니 딸들은 응.. 하면서 그때 이모가 왕조개 캐준것도

기억하는데 아들은 도통 기억을 못하네요 ㅎㅎㅎ

 

 

 

 

 

 

 

 

 

 

호박꽃출판사 내가 좋아하는 시리즈

세밀화 자연관찰로 재미있게 구성되어있더라구요

시리즈 중에서 오늘은 갯벌에 대해서 살펴봤어요

이미 여러번 읽은책인데요

아들이 좋아해서 아들이랑 몇번 읽었어요 ​

읽을때마다 새로워하는건 왜인진 모르겠지만 말이죠 ㅎㅎ

 

 

 

 

 

 

 

 

 

 

 

 

호박꽃자연관찰 차례도 단순한 글로만 이루어지지 않았구요

페이지와 그림이 같이 세밀화로 들어가있어요

그래서 더더욱 맘에들더라구요 

 

 

 

 

 

 

 

 

 

 

 

 

세밀화도 잘 표현되어있는

호박꽃 내가 좋아하는 시리즈인데요

자세히 표현이 잘 되어있어서 참 그림솜씨가 대단하시구나 싶더라구요

다양한 내용을 잘 담아놓은 세밀화자연관찰

호박꽃자연관찰로 읽어두면 좋을것 같더라구요 

 

 

 

 

 

 

 

 

 

 

 

이거보고 군침 돌았어요 ㅎㅎ

저도 아이들도 조개구이나 조개종류를 참좋아하거든요

특히 제가 조개 킬러라 ㅎㅎㅎ

아이들은 생선킬러인데 생선도 좋아하지만 조개도 제법 잘먹거든요

전 생선보다는 조개 ㅎㅎ

 

 

 

 

 

 

 

 

 

 

 

 

5세 남아가 보기에도 어렵지 않아요

글을 다 읽어줄필요는 없으니

아들이랑 임팩트 있는부분만 그림으로 보면서

이야기하며 보기 좋더라구요

아들이랑 차례부터 살펴봤어요 

 

 

 

 

 

 

 

 

 

 

 

 

불가사리가 왜 모양이 틀리냐고 물어보더라구요

종류가 여러가지라고 했더니

이건 뭐야? 이건 이건?? 하면서

자세히물어보더니 성게를 보고

밤송이 같다고 하더라구요 ㅎㅎㅎㅎ

 

 

 

 

 

 

 

 

 

 

 

 

농게는 앞컷이랑 수컷이랑 생김새가

틀리더라구요

집게가 모양이 틀려요

아들도 신기한지 한참 여기저기 살펴보더라구요 ㅎㅎ

 

 

 

 

 

 

 

 

 

 

 

 

도둑게를 보고 제가 왜 도둑게일까? 했더니

엄마 여기봐

여기여기.. 뭐 훔쳐가는것 같아

하면서 아들이 그림을 보고 알려주더라구요 ㅎㅎㅎ

 

 

 

 

 

 

 

 

 

 

 

따개비는 웃기게 생겼데요

조개도 아닌것 같고

그렇다고 게도 아닌것 같고 하면서 어떤건지

고민하더라구요 ㅎㅎ

 

 

 

 

 

 

 

 

 

 

저번에 조개캐러 갔을때

바지락도 캐왔잖아 했더니 기억이 잘 안나

하면서 말하더라구요

그래서 몇일전에 칼국수 먹으러 갔을때

들어있던 조개있지? 했더니 응..!!! 하더라구요

그게 바지락이야 했더니 맛있었다고 하더라구요 

 

 

 

 

 

 

 

 

 

 

 

 

​꼬막은 할머니가 해주시던 조개야

그때 우리 별님이가 엄청 좋아했었잖아

보자마자 자기 또 먹고싶다고 ㅎ

꼬막 할머니가 철마다 해주시는데

정말 진심 잘먹어요 ㅎㅎㅎ

 

 

 

 

 

 

 

 

 

 

 

 

​역시나 아들이 제일 좋아하는 페이지는

바로바로 여기였어요

저랑 한참 보며 요것도 맛나겠다 하면서 보고있었네요

이거보니 아들이랑 조개구이 먹으러 가고싶네요

배고파졌어요 ㅎㅎㅎ​

 

 

 

 

 

 

 

 

 

 

 

호박꽃자연관찰 내가좋아하는시리즈

내가 좋아하는 갯벌 살펴봤는데요

그림사전같은 자연관찰인데요

세밀화로 잘 표현되어있어서 어린 아이들도 아마 거부감 없이 잘 볼듯해요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을 잘 담아둬서

초등저학년자연관찰로 좋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