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좋아하는 시냇가 (보급판) 세밀화로 그린 어린이 자연 관찰 (무선) 4
김현태.손상호 글, 이재은 그림 / 호박꽃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박꽃자연관찰 7세 쌍둥이 여아와 함께 봤어요

세밀화라 여아들도 재미있게 잘보는 자연관찰인데요

내가 좋아하는 시냇가 함께 읽어봤어요

시냇가에는 어떤 다양한 생물들이 사는지

자세히 알아볼수있어서 좋더라구요

이날은 아들은 같이 못봤는데 아들이 봤다면

정말 열씨미 정독했을꺼에요 5세 남아인 저희집 막내가

엄청 좋아하며 잘보는 자연관찰이거든요

아들이 보기엔 좀 어려운데도 잘 보더라구요 

 

 

 

 

 

 

 

 

 

 

 

 

 

호박꽃자연관찰 '내가 좋아하는 시냇가'

세밀화로 아이들과 재미있게

책읽기 해봤어요

시냇가에 어떤 다양한 생물들이 사는지 잘 알아볼수있는 책이라

이시리즈 풀로 다 가지고 싶더라구요 

 

 

 

 

 

 

 

 

 

앞부분에 목차를 이렇게 도감처럼 해놨더라구요

그림이지만 세밀화로 되어있어서

실사처럼 좋은 퀼리트라 좋아요 

 

 

 

 

 

 

 

 

 

 

 

아이들이 관심가져하며

잘 보는 호박꽃자연관찰

세밀화라서 재미있게 읽을수있어서 좋은지

아들도 자세한 글을 안읽고 이름과 뭘 먹는지

자연관찰에 관한 이야기를 주로 물어보고 대답해주고 했지요 

 

 

 

 

 

 

 

 

 

 

 

 

​막연히 제목만 듣고 시냇가? 하더라구요

앞에 표지를 넘기니까

시냇가의 모습을 보고

아~ 엄마 우리 여기 가봤지 하더라구요 

 

 

 

 

 

 

 

 

 

 

목차를 아이들이 아주 열씸히

보고있어요

목차에서 뭔가 알아내려나봐요

저희 딸들이 엄청 열씨미 살펴보더라구요 ㅎㅎ

 

 

 

 

 

 

 

 

 

 

 

논우렁이를 보고 저희 첫째가

엄마 애는 달팽이 같이 생겼어 하더라구요

ㅎㅎ 전 그냥 우렁이 같은데 말이죠

아이들은 택배 가져다주려고 힘들게 걷는거래요 

 

 

 

 

 

 

 

 

 

참거머리 설명을 읽어줬더니

으악~ 이러더라구요 ㅎㅎ

동물의피나 사람의 몸에 붙어도 피를 빨아 먹는다고 했더니

흡혈귀다 하더라구요 

 

 

 

 

 

 

 

 

 

 

 

 

개미귀신도 독특한 이름이랑

독특한 행동때문에 아이들이 궁금해서 잘 보더라구요

세밀화로 되어있어서 아이들이 거부감없이

잘 보는것 같아요

호박꽃자연관찰로 재미있게 다양한 생물들을 살펴볼수있어서 좋더라구요 

 

 

 

 

 

 

 

 

 

 

 

비슷한 곤충들도 비교해볼수있어서

좋았어요~
우리 쌍둥이처럼 쌍둥이 같아 보였는데

또 자세히 보니 틀리더라구요 

 

 

 

 

 

 

 

 

 

참게랑 꽃게랑 어디가 틀린거지 엄마? 하더라구요

평소에 좋아하는 꽃게 하지만 꽃게랑 참게랑 어디가 틀린지

이름도 틀리고 생김새도 조금은 다른듯하고

아이들과 살펴봤어요 

 

 

 

 

 

 

 

 

 

​무당개구리를 보고 제가 독개구리라고 했더니

으악~ 하더라구요 ㅎㅎ

그러더니 어디에 독이있는거야? 하면서

책 빨리 읽어보라고 하더라구요 ㅎㅎ

 

 

 

 

 

 

 

 

 

시냇가에서 여러가지를 관찰하기위해서 필요한

도구들을 보고 ~ 아이들이

이건 뭐지? 이건 어떻게 하지? 하면서

관심있어하더라구요

아이들도 잡아서 관찰해보고싶다더라구요 ㅎㅎ

 

 

 

 

 

 

 

 

호박꽃자연관찰 내가 좋아하는 시냇가로

아이들과 다양한 생물들을 살펴볼수있어서 재미있어하며

잘 보더라구요

세밀화로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아이들에게 자연관찰을 알려주기 좋았어요

실사가 아니어도 충분히 재미있어하고 잘 보는것 같아요

초등가서도 백과사전처럼 재미있게 읽어보기 좋을것 같아요

교과연계가 되도록 초등교과서에 나오는걸 위주로 엮은책이라

초등저학년자연관찰로도 좋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