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할아버지 웅진 세계그림책 257
앤서니 브라운 지음, 장미란 옮김 / 웅진주니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할아버지는 키가 컸어요. 나는 할아버지를 닮아서 키가 크지요. 할아버지는 생전에 아들 일곱, 딸 하나를 두셨는데 중간에 아들 둘은 먼저 보냈어요. 엄마 뱃속에 있는 내가 계집아이라는 걸 알게 되었을 때, 할머니는 속상함을 감추지 못하셨지만 할아버지는 엄마에게 딸을 낳아줘서 고맙다고 했대요.

할아버지는 그리 좋은 남편이자 아버지는 아니었습니다. 가정적이지 못했고, 술을 좋아했고, 젊었을 때는 노름도 많이 했다더라 라는 이야기는 어른들의 대화에서 띄엄띄엄 들을 수 있었죠. 하지만 제겐... 가끔 하회탈같은 웃음을 보여주시고, 첫손녀라고 예뻐해주시던 기억들이 조각처럼 남아있지요. 술냄새는 좀 풍겼지만요.

할아버지와의 이별은 가족 모두가 지켜볼 수 있었어요. 자식, 손주, 손녀들 모두가 보는 곳에서 할아버지는 서서히 숨을 거두셨어요. 저는 그때 누군가의 죽음을 처음으로 만났는데 생각보다 그다지 나쁘지 않다고 느꼈어요. 할아버지가 아주 편해보였거든요. 할아버지를 미워하지 않았어요. 좋아했어요.

여기 할아버지에 대한 그림책이 있어요. '우리 엄마', '우리 아빠', '우리 형' 들 가족에 대해 세밀하고 풍부한 색채를 보여주는 앤서니 브라운 작가의 신간입니다. 올망졸망한 아이들이 나와서 우리 할아버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어요.

우리 할아버지는... 주름이 많아!!
우리 할아버지는... 상냥하고 포근해!!
우리 할아버지는... 반짝반짝 빛이나!!

아이들과 할아버지는 당연하게도 살짝콩 닮은 모습입니다. 우리 주변의 할아버지들에게서 찾아볼 수 있는 여러가지 모습이 앤서니 브라운 작가의 그림을 만나 따뜻하고 포근해져요.

이제 나의 할아버지는 없고, 우리 아이에게는 할아버지가 있는데... 출산율이 줄어서 할아버지라고 불릴 날이 있으려나?? 생각하게 만들었던(^_^;;;;;) 그림책. 나의 할아버지를 생각하게 하고 지금 우리 아이들의 할아버지인 나의 아빠를 생각하게 하는 그림책이었습니다. 선명한 색 대비가 너무나도 마음에 들어요... 역시 앤서니 브라운은 엄지척!!!

웅진주니어에서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생각해보면 책 속에는 할머니들이 진짜 많이 나오는데 상대적으로 할아버지의 비중이 낮은듯하죠... 덕분에 오랜만에 할아버지를 생각해봤어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우리할아버지 #앤서니브라운 #장미란 옮김
#웅진주니어 #그림책 #가족그림책추천
#유아그림책 #할아버지그림책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