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MBC 음악여행 라라라 [CD+DVD]
노 리플라이 외 / 소니뮤직(SonyMusic)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마음의 여유가 없어진 최근에는 DVD를 (게다가 음악 DVD는 더더욱) 거의 안보게 되서 음반 구입한지 몇 개월은 된 거 같은데, 라라라 1집의 CD만 오피스에서 들었다. 그 때는 CD와 DVD (구성도 순서도) 똑같은데, DVD 안넣고 가격 깍아주는게 더 좋은데... 라고 생각했었다. 아니 라라라 음반이 왜 좋은 줄 몰랐었다.
오늘, 한여름의 금요일 밤인데, 라라라 1집의 DVD를 보고 있다. +DVD로 구성해준 걸 너무나 감사하게 생각한다. CD 소리만 들을 때 들리지 않았던 세션 - 기타소리, 퍼커션 그리고 노랫를 부르는 그 사람의 목소리가 보이는게 이렇게 다른 느낌인줄 몰랐다. 기타 치는 걸 보여줘서 들리고 안보여주면 못듣는건 분명 아닌데, 이상은 언니의 노래부르는 얼굴을 보면서 듣는 '매일 그대와'는 CD속의 그 노래와 비교가 안되는 풍부하고 입체적인 소리였다.
기기의 문제일지 모른다. CD를 들을 때는 노트북에 B사의 노이즈 캔슬링 헤드셋으로, DVD는 같은 회사의 2.1 채널 오디오 시스템이니까. CD와 DVD의 음질차이, 청각에 시각의 효과가 더해진 차이, 아니면 음악을 듣는 내 마음가짐, 뭐였든, 이런 차이를 아는데, 이 음반에 DVD가 없었다면 슬펐을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