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타이밍 - 당신을 들어 쓰기 원하시는 하나님의 준비 과정
오스 힐먼 지음 / 생명의말씀사 / 201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 구절과 좋은 지침들이 많이 있었지만,

지금 내 갈증을 채워주기엔 역부족인 느낌이 없지 않았다. 

한편으론 아쉽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적지 않은 위로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



-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를 건강하고 부유하며 행복하게 하는 데에만 관심이 있으시다고 생각하는 미숙한 단계를 넘어서야 한다.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원하시는 바는 그보다 훨씬 더 광대하다. 그는 우리가 지혜롭고, 성숙하며, 순종적이고, 담대하고, 또한 헌신적이길 원하신다. 요컨대 그리스도를 닮길 원하시는 것이다. 그런데 그리스도를 닮는 길은 역경이 광야와 연결되어 있다.


-

모든 요셉 구덩이에서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것이 하나 있다. 바로 우리의 삶이 저지 당하고, 자신의 상황을 컨트롤할 수 없으며, 노 없는 뗏목에 실려 불확실의 바다를 떠다니는 듯한 느낌을 갖게 된다는 사실이다. 요컨대 처음으로, 우리는 전적으로 하나님과 다른 사람들에게 의존할 수밖에 없게 되는 것이다. 하나님이 당신으로 하여금 이 여정을 개시하게 하셨다. 욥이나 요셉, 다니엘 그리고 바울과 같은 인물들의 삶에 동참하도록 하신 것이다. 이들은 역경을 겪은 후에 새 성품과 더 강력한 리더십을 갖추게 되었다.


-

하나님이 우리를 다듬으실 때 제일 먼저 하시는 일은 자아중심적인 생각을 제거하는 것이다. 그는 우리를 뒤집어엎고, 흔들며, 겸비케 하고, 또한 엎어뜨리신다. 그분이 원하시는 건 우리의 기술이나 재능, 능력이 아니다. 그분은 기술이나 재능면에서 우리를 능가하는 수많은 이들을 알고 계신다. 그가 원하시는 것은 오직 우리의 헌신된 마음이다. 



출처: http://blessingyear.tistory.com//104 [개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