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공화국 생물법정 5 - 식물 과학공화국 법정 시리즈 23
정완상 지음 / 자음과모음 / 200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1장 꽃과 잎에 관한 사건

제2장 과일에 관한 사건

제3장 채소에 관한 사건

제4장 여러 가지 식물에 관한 사건


식물의 호흡, 물관과 체관, 꽃과 온도, 나무의 잎 등등 꽃과 잎에 대한 지식도 얻을 수 있고... 귤, 바나나, 포도, 감 등 과일과 난초, 수련, 도깨비바늘, 파리지옥 등 다양한 식물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답니다.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친숙한 과일과 채소들이 많이 나와서 더 재미있게 읽었던 초등과학 필독서에요!

각 장마다 다양한 사건이 등장하는 구성이에요. 각각의 사건이 굉장히 흥미로워서 재밌게 읽기가 좋더라고요.


사건 속으로 & 여기는 생물법정

식물의 잎에 컬러 비닐을 씌우면 어떻게 될까요? 흥미로운 질문으로 화두가 던져집니다.

스스로 생각하며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구성이라 더욱 좋더라고요. 즐겁게 읽으면서 문해력도 키울 수 있고 말이죠. 아이들이 꼭 알아두어야 할 초등과학 지식들을 잘 설명해 주고 있어요. 엽록소나 기공 등 다양한 식물 관련 키워드들이 줄글에 자연스럽게 녹아 있어요. 법정 공방을 따라 흥미롭게 해결하다 보면 생물 지식들도 쑥쑥 자라게 되는 거죠! 딱딱한 서술이 아니라 아이들의 궁금증을 흥미롭게 해결해 주니 사이언스가 재미있어진답니다. 중요 개념 부분은 색 글자로 표시되어 있어서 유용해요!


생활 속에서 일어남직한 일들을 사건으로 구성해, 법정 공방으로 풀어내는 과학 전집이라니! 정말 이런 구성은 다른 책에서 본 적이 없어서 더욱 신선하고 재밌게 다가오더라고요. 독자 입장에서도 이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에 참여해 왜 그런 건지 생각해 보게 되는 것 같아요. 글밥이 적지 않은 책이지만 사건별로 나눠 읽기도 괜찮고, 막상 읽어보면 술술 읽히는 책이라 금방 적응 완료! 9살 동이군 요즘 가장 좋아하는 과학공화국 법정시리즈입니다.


아이들 책 좀 읽힌다는 엄마들 사이에서 유명한 자음과 모음 학습시리즈! 그중에서도 초등과학 필독서로 법정시리즈를 추천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아이와 직접 읽어보니 왜 그런 지 십분 이해가 됐어요. 흥미와 학습을 모두 잡은 책들로 가득, 문해력 키워주기 좋더라고요. 재미있게 읽을 수 있고, 교과연계까지 알차게! 총 50권 다 읽기를 목표로 달려봐야겠어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