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마케팅 - 한계를 뛰어넘는 마켓 프레임의 대전환
라자 라자만나르 지음, 김인수 옮김 / 리더스북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이에 적응하기 위해 우리는 꾸준히 준비해야 할 것이다.

기업의 CEO와 마케터는 물론, 앞으로의 변화에 관심이 있는 독자들이 읽어보면 좋을 <퀀텀 마케팅> 

묵직한 느낌의 양장본으로, 유용한 가이드가 될 만한 책이다.

포브스 선정 가장 영향력 있는 CMO(최고 책임자)

하버드, 예일 경영 대학원 교수 강력 추천

구글, IBM 글로벌 CMO 추천 화제의 책

뉴노멀 시대 CEO, 마케터 필독서

표지에 적힌 책 소개 문구들만 봐도 기대감이 생기는 책이다.

 

한계를 뛰어넘는 마켓 프레임의 대전환이라는 부제에서도 엿볼 수 있듯,

저자는 지금 마케팅이 역사상 흥미로운 변곡점 위에 있다고 말한다.

퀀텀 마케팅의 시대, 혼란과 새로운 소용돌이에 의해 우리 삶의 모든 것이 바뀔 것이라는 거다.

어떤 내용일지 궁금한 마음으로 책장을 넘겼다.


저자인 라자 라자만나르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CMO로 불린다고 한다.

마케팅 혁신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가고 있는, 30년 경력의 글로벌 경영자이다.


일단 책 제목인 퀀텀 마케팅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있다.

퀀텀은 극도의, 갑작스러운이라는 뜻의 형용사이다.

기존의 한계, 알려진 한계를 넘어서는 새로운 방법 및 계책이라는 의미도 있다.

 

퀀텀 마케팅 quantum marketing

극도의 혼란 속에서 급격한 변화를 맞이한 지금,

마케팅의 모든 것이 붕괴하고 있다.

이론도 전략도 관행도!

마케팅이 도전받고 있는 지금, 위기 속에서 마케팅을 구하라.

'멋진 신세계'를 위한 프레임, 퀀텀 마케팅의 세상으로 당신을 초대한다.

 

폼페이의 벽, 송나라의 바늘 등 예를 들어 오래전 마케팅부터 이야기한다.

그리고 제5의 패러다임이 온다며, 이것이 바로 퀀텀 마케팅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AI나 비트코인 등 요즘 관심이 많은 분야들도 등장해서 더 관심 있게 읽었다.

앞으로 마케팅이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에 대해 예시를 들어 쉽게 풀어낸 책이라고 생각한다.

마케터 리더란 어떤 사람이어야 하는지, 자질에 대해서도 빼놓지 않고 담아냈다.


각 챕터마다 친절하게 요약을 해주어서 더욱 정리하기 쉬웠다.

마케팅이나 앞으로 변화할 세상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읽어보길 잘한 듯!



* 도서를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