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을 가장 잘 쓰는 직장인 되기 - 클라우드 컴퓨팅 시대의 업무 혁신전략
우병현 지음 / 휴먼큐브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구글을 얼마나 이용하고 있을까? 지메일, 구글 검색, 구글 번역 정도 이용 하고 있는 것 같다. 최근에 구글 번역을 이용해 보았는데 알파고 덕분인지 깔끔한 번역에 깜짝 놀랐다.

 구글 잘 쓰는 직장인. 도대체 구글 을 얼마나 잘 써야 구글 잘 쓰는 직장인이 되는 것일까? 이 책에서는 조선 비즈 라는 회사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예를 들어서 구글 을 회사에서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알려준다. 조선 비즈 는 회사에서 흔히 사용하는 MS 오피스를 사용하지 않고 문서, 이메일, 파일 관리 그리고 회사 내부 홈페이지까지 구글 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서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MS 오피스가 한 카피당 한 달에 만원 정도 비용이 든다고 생각하면 직원 200명인 회사는 한 달에 약 200만원 정도 절약하는 샘이다. 그리고 구글 사이트를 이용하여 담당자가 직접 회사 내부 페이지를 운영하여 IT 담당자도 없다고 하니. 회사 운영 비용이 많이 절약 될 것이다.

 구글 에서 제공하는 여러 도구를 이용하여 운영되는 회사.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구글 문서 도구들이 아직 MS나 다른 회사들에 비해서 기능적으로 약간 부족한 면은 있지만 사용하기에 크게 문제 되지 않는 것 같다. 만약 내가 회사를 운영하게 된다면 구글 을 이용한 운영을 한번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은 생각인 것 같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8-02-06 00:14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