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즈 장편 전집 Y 시리즈 세트 - 전4권 셜록 홈즈 장편 전집 Y시리즈
아서 코난 도일 지음, 꿈꾸는 세발자전거 옮김, 시드니 패짓 외 그림, 박기완 감수 / 미다스북스 / 2013년 12월
평점 :
품절


셜록 홈즈 장편 전집 Y시리즈

 

  두툼한 택배가 배달되었습니다. 기다리던 셜록 홈즈 장편 전집 Y시리즈가 온것이었죠. 어릴 적 만났던 셜록 홈즈는 '우와-'라는 탄성이 절로 나오게 만드는 인물이었답니다. 어떻게 저렇게 추리할 수 있는 거지? 하는 생각으로 정말 멋진 인물로 각인되어 있었습니다. 추리물은 언제나 즐겁습니다. 긴장감이 넘치고, 숨가쁘게 달려가는 그 장면들이 저를 마치 그 안에 같이 있게 하는 느낌이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더 두근거렸습니다. 어느 덧 성인이 되어버린 제가 지금 이 이야기들을 읽으면 어떤 시각으로 다가갈 수 있을까 그런 부푼 마음이 가득했기 때문입니다.


  셜록 홈즈 장편 전집 Y시리즈는 Why의 발음과 Youth의 첫 글자를 따온 말이라고 합니다. 이번 전집은 이야기만 담고 있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작품의 전반적인 설명을 실고 있음은 물론이고, 수능 국어영역 필수 단어를 셜록 홈즈 이야기 속에서 예문으로 끌어다 쓰고 있답니다. 게다가 한자의 뜻풀이 및 영단어까지 실려있으니 수험생들이 재미있게 읽으면서 공부하기에 안성맞춤일 듯하네요. - 제 주변에는 지금 수험생이 없다는 점이 매우 안타깝습니다. 아주 어린 아이들이거나 다 커버린 성인들밖에 없네요. - 지금의 수험생들이 조금은 부럽기도 합니다. 제 시절에도 해설 및 논술에 관련하여 나온 문학전집이 있었는데요. 저는 그 전집을 무척이나 아꼈습니다. 지금은 집에 없는 그 전집을 떠올리게 하는 셜록 홈즈 장편 전집 Y시리즈입니다.


  지금의 상황과는 어울리지 않는 추리입니다. 당시 시대상을 생각하며 읽어야 즐겁게 읽을 수 있지요. 지금은 문명의 발달로 인하여 너무 허술한 범죄일테니까요. 하지만 시대적 배경 속으로 들어가 읽으면 역시나 어릴 때와 똑같이 셜록 홈즈의 추리력에 탄성이 절로 나옵니다. 제가 한자에 약한 편이라 저는 읽으면서 한자를 조금 유심히 봤답니다. 외워도 잘 쓰지 않아서인지 한자는 자꾸 잊어버리게 되더군요. 읽으면서 다시 한 번 보는 효과가 꽤 괜찮습니다. 책을 잘 읽지 않는 지인들에게 이번에는 셜록 홈즈 장편 전집 Y시리즈를 보내줄까 합니다. 아무래도 가독성도 좋고, 어른들에게도 다시 한 번 자신의 어휘력에 대해 생각해보게 해줄 것 같은 책이거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