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에 간 홍길동, 경제의 역사를 배우다 가자! 역사 속으로 1
안창숙.이명애 지음 / 파란자전거 / 200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썽꾸러기 길동이가 자신의 잘못을 만회하고 엄마의 생일선물도 사기 위해 인터넷 가상 체험을 신청하면서 우리나라 선사시대, 삼국시대, 고려시대, 조선시대, 근대, 현대에 이르기까지의 화폐사용과 경제활동 전반에 대해 경험하게 되는 이야기이다.

   자칫 어렵게 생각될 수 있는 역사의 경제활동을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터넷, 가상체험, 암호풀이게임으로 연결시켜 쉽고 재미있게 역사에 다가갈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크게 우리나라의 역사를 6단계로 나누어 각 시대마다 화폐와 경제활동이라는 중심 뼈대에 만화형식의 작은 에피소드들을 담아 읽는 중간 중간 지루하지 않도록 하였고 역사 속의 유명 위인이나 지역, 문화재를 만나게 함으로써 길동이와 함께하는 독자의 체험 길에 재미를 더해 주었다.

   역사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 약간 어려울 수도 있으나 시대별로 요점이 잘 정리되어 있고 지루하지 않은 구성으로, 여러 번 책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역사에 대한 관심을 유도할 수 있겠다.

   어른인 내가 읽으면서도 역사 속 화폐와 경제활동이 생각보다 훨씬 더 다양함에 놀랐고 시대에 따라 사회의 요구에 따라 바뀌어 가는 경제의 흐름을 스스로 알고 있지 않으면 안 되겠다는 사실을 새삼 깨달았다.


   길동이가 체험했던 가상체험관이 실제로 존재한다면 책으로 읽어 본 역사의 흐름을 직접 몸으로 체험하는 짜릿한 경험을 할 수 있을 텐데......, 하는 욕심을 가져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