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토익 Basic 입문서 - 토익 점수가 급한 왕초보 학습자를 위한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토익 Vocabulary
쓰카다 유키히로 지음 / 로그인 / 2015년 6월
평점 :
절판


 "시험 성적 = 실력"이라고 단정지을 순 없는 것 같다. 실수도 계속되면 실력이란 말도 있고, 실력이 좋아도 강한 멘탈을 가지지 못하면 실전에서 제 실력발휘가 어렵다는 말도 있다. 또한 '운'이란 것도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요소인 것 같다. 뭐 혹자는 이 많은 변수들도 결국 탄탄한 실력 앞에선 소용없다고 말하기도 한다. 정말 그럴지도 모른다. 그러나 실력이 탄탄해서 어떤 시험이든 거뜬히 풀어낼 수 있는 준비된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되겠는가. 많은 사람들이 실력을 쌓기까지의 시간 확보에 어려움을 겪을수도 있고, 당장 수치화된 고득점 인증서를 필요로 할수도 있을 것이다. 그렇기에 "효율적"인 공부방법을 찾고 시험을 잘 보기 위한 "전략"을 세우는 게 고득점을 받기 위해 수반되는 당연한 활동, 첫번째 절차인지도 모른다.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토익 Basic 입문서"는 이 첫번째 절차를 밟을 수험생들에게 말 그대로 토익시험에 대해 "친절"하게 "안내"해주고 있다. 저자는 토익 시험 응시 방법에 대한 소개에서부터 각 파트별 시험 유형에 대한 분석과 전략에 대해 2주 혹은 1주 완성 코스로 나누어 안내해주고 있다. 책은 크게 사진묘사, 질의응답, 대화문, 담화문, 단문 공란 메우기, 장문 공란 메우기, 독해 이렇게 7개의 파트로 나누어져 있다. 각 파트가 일정한 순서대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순서를 따라가면 자연스럽게 시험 유형을 익히고 다지기까지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즉, 1. 시험 형식 분석과 기본 공략을 위한 규칙 및 스텝을 안내하는 기본기 다지기, 2. 실력을 점검하는 Pre-Test, 3. 문제풀이 전략을 익히는 핵심공략 포인트, 4. 문제풀이 전략을 연습하는 실전 감각 익히기, 5. 시험에 나오는 핵심표현 익히는 빈출 표현 외우기, 6. 핵심 공략 포인트를 복습하는 공략 포인트 다시보기 순으로 제시되어 있는 것이다.

  "준비된 자만이 기회를 얻는다."라는 말이 있다. 준비의 중요성에 대한 말로 평소 준비가 잘 되어 있으면 기회가 왔을 때 놓치지 않고 잡을 수 있다는 뜻이다. 수많은 성공한 사람들이 겸손하게 '운'이 좋았다고 말하곤 하는데 그들의 성공담을 들어보면 결코 '운'만 좋아 성공한 것이 아님은 금방 알 수 있다. 늘 준비를 하고 준비가 되어 있었기에 다가온 기회를 놓치지 않고 잡아 성공까지 이어질 수 있었던 것이다. 토익을 이제 막 시작하는 이들에게 '성공'까지 이야기하면 부담스럽고 너무 거창하게 느껴질지도 모른다. 그러나 토익 유형을 미리 살피고 전략을 잘 세워 준비한다면 앞으로 다가올 많은 기회들을 안타깝게 놓치지도, 모르고 지나치지도 않고 잘 잡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토익 Basic 입문서"는 고득점을 향한 기회의 문에 더 쉽게, 더 빨리 도달하는 데 큰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