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과 행운을 부르는 정리의 비밀 - 인생도 수입도 극적으로 바뀌는 마법의 정리술
야마다 히로미 지음, 이소영 옮김 / 윌컴퍼니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년 전 이맘때쯤을 기준으로 우리 가족의 삶은 굉장히 많이 바뀌었다. 신랑의 지방 발령으로 우리 가족이 모두 같이 이사를 하게된 것인데 단순히 이사를 한다는 의미가 아니었다. 당시 나는 둘째를 낳은 지 40여일이었고 출산 전까지 나는 워킹맘으로, 그동안 나의 모든 살림과 육아는 타인에게 맡겨온 상황이었다. 그러다 둘째를 낳고 신랑의 발령으로 자의반 타의반으로 휴직을 하고 이사를 하게 되었다. 살펴야 할 식구는 늘고, 육아와 살림은 서툴고..모든 상황이 나에겐 짜증스러웠는데 내가 가장 참을 수 없는 건 "집"이었다. 더 넓고 여유롭고 쾌적한 지방 생활을 꿈꿨는데 현실은 그렇지 못했다. 여러 이유로 결국 관사에서 살기로 했는데 문제는 관사가 이전 집보다 10여평이 작다는 점이었다. 이사한 날이 기억난다. 이삿짐 센터 분들이 짐을 내리며 어디에 두냐고 묻는데 나는 "저쪽에 쌓아주세요."라고 말했었다. 웬만한 가구들을 정리하고 버리고 왔었기에 그 안에 있던 짐들을 새로운 집에서는 둘 곳이 없었기 때문이다. 이삿짐센터분들이 가고 난 후 집안을 둘러보고 느꼈던 착찹했던 마음을 잊을 수가 없다. 

  1년동안 나의 집은 어떻게 되었을까? 정리가 되었을까? 시도는 하고 있으나 늘 정리의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 이사 후 수납할 곳이 마땅치 않다는 이유로 이 집에 맞춰 또 가구를 사들이고 배치를 이리저리 바꿔가며 고심하고 있으나 늘 나의 집은 도둑이 왔다간 집 같다. "돈과 행운을 부르는 정리의 비밀"을 본 순간 나의 이런 고민을 해결해주고 거기다 돈과 행운까지 부르는 방법까지 알려준다니, 펼쳐보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

  결국 이 책도 핵심은 "버리기"에 있었다. 저자는 쓰지 않은 것들, 낡은 것들을 과감히 버려 집안을 정돈하는 것이 무엇보다 우선시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전제하에 가구 배치나 색깔, 소품 등에 변화를 주는 방법으로 돈과 행운까지 부를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런 저자의 설명이 언뜻 보면 좀 의아하고 미심쩍을 수 있으나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게 결국은 "성의(의지)"의 문제가 아니었나 하고 생각해보면 오히려 이 모든 설명이 이해가 간다. 돈과 행운을 부르고 싶은 내 마음이 정말 크다면 나의 이 마음을 잘 드러낼 수 있도록, 나의 이 마음이 잘 모일(집중할) 수 있도록 집안 곳곳에 그와 관련한 표시들(액자, 거울, 전용공간 등)을 해놓고 행운체질을 만들기 위한 노력(웃기, 감사하기 등)을 하라는 것이다. 이 경건한 간절함에 노력이 더해지면 결국 원하는 것을 성취할 수 있을 것이란 사실은 말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나 역시 내집에 행운이 가득 들기를 바라는 마음을 온 집안에 담을 수 있도록 일단 비우기부터 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