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 & 자소서 & 면접 멘토링 - 대입 수시 합격의 기적을 만드는
한수진 지음 / 넥서스에듀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입전형이 수시와 정시가 있는데 수시를 생각하고 있다면 입시와 관련한 책 한권 정도는 중3말~예비고1 기간에 읽어볼 것을 추천한다. 수시는 대학에서 생기부를 바탕으로 학생을 선별하기 때문에 1학년 때부터 학교생활에 신경쓰며 생기부를 잘 관리하는 게 중요하다. 입시전형에 대해 늦게 알수록 관리에 빈틈이 생길수 있으므로 입시 정보를 미리 훑어보며 파악해 놓을 필요가 있다.

'대입 수시 합계의 기적을 만드는 학생부 자소서 면접 멘토링'은 수시 준비에 필요한 요소들을 담고 있는 책이다. 총6파트로 나뉘어 있는데 파트1에서 월별로 주요일정을 제시하며 학생부종합전형에서 그 월의 의미를 다루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특히, 해당 월에 신경써야할 부분을 학년별로 제시해놓아 모든 학년이 모든 달에 중점을 두어야할 요소를 파악하기 쉽게 잘 정리되어 있다.

파트2~5까지는 수시대학 선택 전략, 대입 수시 자기소개서Q&A, 대입 수시 면접 Q&A, 최종 대학 선택시 유의사항 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하위 내용을 질문과 답변형식으로 제시해 궁금한 점을 바로 찾아볼 수 있게 제시해놓았다. 질문도 사소할지라도 수험생 입장에서 충분히 궁금해할 만한 것들(면접시 노크, 헤어스타일 등)도 포함하고 있어 세심한 부분까지 고려하고 있다는 인상을 받았다.

파트6은 나만의 다이어리 작성법을 활용예시로 보여주고 있다. 다른 입시책에서 명문대 합격생들이 입을모아 얘기한 합격 비법 중 하나는 '플래너 작성'이었다. 이 책 역시 다이어리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활용 예를 들고 있다.

성적이 비슷해도 정보력과 관리에 따라 입시결과가 다양해지는 요즘 입시제도를 보며 어떻게 입시에 접근해야할 지 감을 잡고 싶다면 입시관련 책 한권쯤은 꼭 읽어볼 것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