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절대공식 9 - 주린이도 따라하면 반드시 수익이 나는
송영욱 지음 / 스몰빅인사이트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간적, 경제적 여유가 없다는 이유로 주식과 부동산 열풍 속에서도 늘 관심을 두지 않았는데 우연한 계기로 2월 말에 계좌를 만들고 주식이란 걸 시작하게 되었다. 한달 조금 넘었으니 이제 주생아를 벗어난 상태라고나 할까.

 

 

직접 해보니 주식을 무조건 부정적으로 볼 것은 아니다, 공부를 하면 어느 정도의 승률과 방어가 가능하다, 적어도 세상이 돌아가는 흐름을 알 수는 있겠다는 긍정적인 면들이 눈에 들어오면서 주식에 대한 책을 찾아보게 되었다.

 

 

송영욱의 '주식투자 절대공식9'는 주식에 입문한 지 얼마 안 된 초보들에게 특히 적절해 보이고, 초보자들이 아니더라도 주식인들에게 초심을 일깨워줄만한 내용도 많아 보였다. 가령 공식1. 대박이 아닌 수익을 내라 라든가, 공식3. 손절매 기준을 정하고 반드시 지켜라 같은. 주변의 주식인들이 주식을 오래하다보면 더 큰 금액을 좇는다고들 하던데 스스로를 돌아보게 하는 메시지같다.

 

 

주생아인 내 입장에선 모든 공식이 유용했지만 개인적으로는 공식4. 목표 수익률은 손실감수 수준의 두배로 잡아라, 공식7. 5가지 매매 타이밍으로 수익률을 올려라, 공식9. 투자성향에 따라 투자전략을 달리하라 부분이 제일 기억에 남는다. 공식으로 막연함을 구체화하게 되었다. 특히, 차트보는법이 제일 궁금하고 답답했는데 이 책의 설명으로 개념을 잡고 많은 부분이 해소되었다.

 

주식에 대한 막연한 부정적 인식이 있었는데 이 책은 주식에 대한 나의 태도를 돌아보게 하고 주식을 대하는 원칙을 제시해주어 긍정적인 투자로 이어지는 데 큰 도움이 된 책이었다. 설명도 차근차근 쉽게 서술되어 있어 주식이 낯선 이들에게도 부담없이 읽힐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