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공부하는 파이썬 - 파이썬 최신 버전 반영 혼자 공부하는 시리즈
윤인성 지음 / 한빛미디어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적절한 비유와 함께 설명하여 비개발자가 개발로 입문하기에도 괜찮은 책이다.

 보통 배경지식이 있는 사람이어야 이해할 수 있는 비유를 많이 사용하는데, 이 책은 배경지식이 없는 사람을 추정 독자로 설정하여 짜여진 책이라서인지 처음 접하더라도 이해하기 쉬운 비유들이 많다.

 (예를 들면, 자료와 자료를 처리하는 것에 대한 예시라던지...)

 반대로 말하면, 이미 배경지식이 있는 사람은 설명 부분에서 다소 지루하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다.

 리뷰 이벤트로 받은 책이라서일까.. 처음엔 책 상태가 약간 좋지 않아서 첫 인상이 별로였지만, 내용은 기대했던대로 충실했다. 다만 당초 예상보다 내가 기한 내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이 적어서 완독하지는 못했다는 게 아쉽다.

 또한 되도록 많은 것을 체계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구성된 듯한 느낌을 받았다. 연습문제 등에서도, 바로 답이 있는 것이 아니라 몇페이지에 그 답이 있는지(해당 개념을 설명한 곳)를 알려주는 식이라, 실수로라도 시선이 비껴가 의도하지 않은 컨닝이 될 위험이 아예 없다. 다만, 딱 정답이라고 명시된 부분도 없는지라 이 부분은 호불호가 갈릴수도 있을 듯.

 책 초반에 환경 구성하는 부분은 윈도우 기반으로 설명되어 있어서, 맥을 사용하는 사람은 헤멜 위험이 아~주 약간 있다. 아, 하긴 개발 입문자 분이 맥 위에 세팅할 일은 거의 없으려나.. 개발자라면 환경변수라던지 하는 부분을 별 어려움 없이 세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별 다섯개를 주려고 했는데 책의 상태(전체적으로 울룩불룩 휘어져 있고, 뒷표지와 안쪽 용어노트까지 접혀있었다) 때문에 별을 하나 뺐다.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을 프로그래밍(programming)이라고 부르죠. 그렇다면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알아야 프로그래밍을 제대로 할 수 있겠죠? - P00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