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처음 시작하는 파이썬 - 파이썬 패키지를 활용한 모던 컴퓨팅 입문, 2판
빌 루바노빅 지음, 최길우 옮김 / 한빛미디어 / 2020년 8월
평점 :
파이썬 학습 도서는 크게 2종류가 있는 것 같다. '점프 투 파이썬', '혼자 공부하는 파이썬'과 같이 파이썬이라는 언어 자체를 처음부터 차근차근 공부하기 위한 책들이 첫 번째 종류이고, 웹 개발, 데이터 분석 또는 머신러닝, 라즈베리파이를 이용한 물리 컴퓨팅 등 파이썬을 이용해서 진짜 무언가를 하기 위한 상세 안내서가 두 번째 종류의 책이다.
이 책은 딱 그 중간에 포지션 되어 있는 책이 아닐까 싶다.
기초류의 책으로 공부해 파이썬의 문법을 익히고 나면, '그다음엔 무엇을 할 수 있는 거지?'라는 의문을 갖게 되는데, 이 책은 Part 1에서는 기초 문법을 설명하고, Part 2에서는 실무 응용, 더 나아가 주요 패키지들을 이용해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설명하고 있어서 상대적으로 파이썬을 업무에 확장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궁금한 사람들이 읽기에 좋은 것 같다.
반면에 책의 분량상 상당히 짧게 소개하고 있어서, 더 알아야 할 부분은 책에 소개된 레퍼런스와 사이트들을 참고해서 스스도 더 찾아 공부를 해야 한다.
이 책을 완전히 습득한다면 파이썬에 대한 상당한 내공을 쌓을 수 있겠지만, 언어를 배우는 사람들이 그 언어를 마스터하기 위해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그 언어를 이용해 무언가 하기 위한 목적을 갖고 배운다고 봤을 때 책의 포지션이 조금 애매한 것 같다.
다른 언어를 이미 잘 구사하는데, 파이썬을 새로 공부하고 싶고, 앞서 소개한 입문서가 가볍다고 느껴진다면, 이 책은 나쁘지 않은 선택인 것 같다.
모든 코드는 파이썬 3.7 버전으로 테스트했다고 하며, 최신 버전인 3.8에 관련된 내용들도 일부 소개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