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매일 영어 회화 어휘 쌩 1 위대한 매일 영어
오석태 지음 / 사람in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대한 매일 영어 회화 어휘 쌩 1>는 <위대한 매일 영어 쌩> 시리즈 중의 하나이다. 출판사 사람in에서 나온 책인데, 외국어 학습 도서를 꽤 오랫동안 만들어온 곳이라 그런지 이름이 눈에 익다. 그러고 보니 사람in에서 나온 토익 문제집이 집에 몇 개 있는 것 같다.


외국어를 잘 하는 사람들이 강조하는 공부법 중에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게 있다면 바로 

'매일매일 꾸준히' 그리고 '반복'이다. 

생각해보면 이 2가지는 꼭 외국어가 아니더라도 모든 공부에 적용되는 기본 원리인 것 같다. 



매일 느끼는 성취감

이 책의 특징은 매일 부담 없는 양을 공부하고 성취감을 맛보게 해서 공부에 재미를 붙일 수 있게 만든다는 점이다. 마치 어릴 적 했던 구* 학습지나 눈높* 학습지와 같이 (딱 정해진 분량만 끝내면 엄마한테 허락받고 나가서 뛰어놀았던 것처럼) 어른들이 하는 일일 공부 학습지 같은 느낌이다. 



그런 면에서 <위대한 매일 영어 회화 어휘 쌩 1>은 처음 책을 펼쳤을 때 공부하고 싶은 마음을 가지게 하는 책이었다. 먼저, 글씨가 커서 내용이 빽빽한 느낌이 들지 않아 금방 끝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 생긴다.


그리고 진도 나가는 속도는 물론 각자 다르게 조절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책이 권장하는 스케줄대로 한다면 1달 완성 목표를 이루어 낼 수 있다. 너무 장기적인 목표는 그 과정에서 지쳐버려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내가 1달 정도는 꾸준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스케줄에 나온 대로 하루에 2개 Unit씩 끝내는 속도를 유지하면 되는 것이다. (총 40개 Unit으로 구성되어 있다)


나의 경우 '이것만 끝내고 드라마 봐야지~' 하는 마음으로 부담 없이 하루 분량을 끝낼 수 있었던 것 같다. 하루 분량을 끝내는 데 걸리는 시간은 보통 1시간 이내였던 것 같다. 



문장으로 배우는 어휘

어휘를 공부할 때 딱 그 단어만 알고 있으면 나중에 실제로 회화를 할 때 어떻게 그 어휘가 쓰이는지 몰라서 써먹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위대한 매일 영어 회화 어휘 쌩 1>은 어휘를 공부하는 책이지만 어휘와 뜻 위주로 외위는 단어장과 다르게 문장 전체를 공부하는 방식이다. 문장을 먼저 보고 들은 뒤에, 그 문장 속의 어휘의 뜻을 공부하게 된다.


STEP1 

영어 문장과 우리말 해석을 부담 없이 읽어보고 다섯 번 듣는다. 핵심은 '부담 없이 한다'이다.


STEP2 

앞에서 문장으로 보았던 단어의 뜻을 확인한 뒤, 큰소리로 읽으면서 두 번씩 쓴다.


STEP3

우리말 문장에서 색깔로 강조된 부분에 해당하는 단어를 빈칸에 적는다.


STEP4

단어의 뜻만 보고 영어 표현을 빈칸에 적는다. 


교재에 있는 음성파일은 QR코드를 핸드폰으로 스캔하면 아래 카페에 있는 재생 페이지로 연결되어 외국인이 녹음한 음원을 들을 수 있다. 예전에는 mp3를 들으려면 따로 사이트에 접속해서, 검색하고, 다운받아서, 압축파일을 푼 다음, PC로 재생하거나 핸드폰에 저장해서 가지고 다녔는데.. 정말 편해졌다는 걸 느낀다. 따로 MP3 파일을 저장해서 듣고 싶으면, 출판사 사람in 홈페이지(http://www.saramin.com) [자료실]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아직 초반 부분을 보고 있지만 마음에 드는 학습지를 만난 것 같다. 딱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분량으로 되어 있어 당분간 꾸준히 해본 뒤, 다 끝나면 시리즈인 쌩2도 도전해 보고 싶다.



https://blog.naver.com/appletake/22119565760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