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과학 7 - 어떻게 자라날까? 발생의 비밀을 밝혀라! 몬스터 과학 7
이은희 지음, 최미란 그림 / 웅진주니어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몬스터 과학, 어떻게 자라날까? 발생의 비밀을 밝혀라!" 라는 제목만 딱 보면,

무슨 과학동화, 지식 전달목적의 책인줄 알았는데... 읽고보니 거의 99% 모험 소설이다 ㅎㅎ...

물론 뒷부분에 생물학(발생, 유전)에 대한 내용이 따로 있지만, 내용 전반은 주인공 몬스터인 한몽이와 두몽이의 모험이야기.


지식 전달 의도가 다분한 책은 아들이 초반부터 엄청 지겨워해서 이 책을 처음 시작할때도 매우 조심스러웠는데 

(그가 끝까지 내 이야기를 들어줄수 있을까;;하는..)


 (이 엄마가!) 밤 10시 30분경에 시작해서 쉬지않고 쭉~ 밤 11시 45분에 책 끝까지 읽어주었다.   

(초2인데 아직도 매일 책 읽어줌 ㅎㅎ)


"아들아~ 이제 밤 늦었으니 내일 읽어줄께" 해도 엄마 책읽기 절대 쉬지말라면서 눈짓, 손짓으로 계속 읽으라고~읽으라고~  

(손으로 막 밀침;;)​


하지만, 읽어주는 이 엄마도 정말 ㅋ 몬스터과학 스토리가 느므 재미있었다 ㅎㅎ

(내일 읽어준다는 말은 다음 날 우리 둘다 7시반엔 ㅠ 출근, 등교 해야하니까..어쩔수 없이 한 말이었음)


그간 오랫동안 소설을 안읽어서일까 (내가 읽은 마지막 소설은 퇴마록 -_-;)

작가의 기발한 이야기 전개에, 요즘 아이들 동화책도 이렇게 반전반전을 더하는구나, 책 읽어주는 맛이 난다


두몽이(노랑 몬스터)가 칠판 보며 쭈삣거리는 표지만 보면,  

"수업시간에 몬스터 알로 발생학에 대해 배우나보다~"라고 추측할수 있는데

(진짜 그런 내용이라면 읽는 사람이나, 읽어주는 사람이나 답답하겠지?!) 

 전혀~ 아님 ㅎㅎ


아, 그리고 이 책은 [몬스터 과학] 시리즈의 7번째 책인데

7번째 책 부터 시리즈를 처음 접하다보니, 누가 한몽이고, 누가 두몽인지 몇페이지 넘겨야 추측할수 있었다.

항상 책 읽어주기전에 '인물소개'를 꼭 자세히 알려주는데, 아들도 이 책엔 인물소개가 따로 없으니 초반에 의아해했다.   

그럴줄 알고 엄마가 먼저 쭉 읽어보고 얼른 인물을 파악해뒀지만, 몬스터과학에서 살짝 아쉬운 부분이었음


아직, 스스로 책을 읽지 않고, 한글도 뗀지 반년 좀 넘었고, 글밥많은 책, 문고 책에 흥미를 가지지않은 아들...  

나무집, 엉탐 외에 다른 책으로 넘어 가고 싶었는데, (게다가 국산 동화책으로!)

[몬스터 과학]은 글씨는 조금 작은 편이지만, 각 장에 글밥도 적당히 적은 편이고 ^^;

중간에 만화같이 넣은 페이지도 간간히 들어 있어서 아이가 흥미를 잃지않고 쭉 들어준거 같다

하지만, ㅋ 계속 말하지만, 스토리 자체가 워낙 흥미 진진해서 끝까지 한번에 읽어 줄수 있었다.(그림은 거들어 준 것뿐) 

 

책읽어주는 내내 절대 쉬지 말고 계속 읽으라던 아들.

후기좀 써보려고 사진 찍으니까 이 놈이 막 화내고 짜증냄 -_-;

결국 아들보고 사진좀 남겨 달라고 주문. (엄마 기록좀 남기고 싶거든..). 이 사진들은 전부 아들이 찍은 사진.

헨델과 그레텔 같기도 하고, 고전 영화 네버엔딩스토리 같기도 하고

이거 영화로 만들면 딱 좋을 스토리다 생각이 듬 ㅎㅎ


책 다 읽어주고도, 아드님 쉬지않고 재잘댄다. 밤 12시가 넘었는데도 바로 재울수가 없었다 ㅠ

내용이 어떻다는 둥, 연결고리(이야기에서 시공간을 뛰어넘게 해주는 소품)가 결국 뭐였다는 둥, 공작새아줌마의 정체는 무엇인지 등등..

아마... 이 90페이지 가까이되는 책을 또 한번 쭉 읽어줄 기회(엄마 고난의 시간)이 올듯한데 ㅠ

그래도 아들과 내가 빠져들만한 멋진 (국산!) 동화책 시리즈 찾은 것만으로도 너무 기쁘다.

​안그래도 요새 구립 도서관도 문닫고, 읽어줄 책 선정도 힘들었는데 ㅎㅎ 하하하하하하하 보물 찾은듯 기쁘네  


* 몬스터 과학 1~6권 찾아보니, 2권이 '우주의 끝이 어디야?' 구먼...

아들에게 '우주는 계속 팽창하고 있어. 우주의 끝을 볼수 있을까?'라고 나의 옛(?) 지식을 계속 말햇는데... 오호...

내 머리속도 renewal하는 겸해서 2번째 권 먼저 읽고,

7번째 몬스터과학과 연관되는 3번째 책(두몽이 유전의 비밀을 풀다)도 함께 사 볼 생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