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女子 1 女子 1
완전천재 / 로아 / 2018년 3월
평점 :
판매중지


난 누구의 아내, 누구의 엄마이기 전에 여자다. 여자로 살고 싶다. - 책 소개 중


책 소개글 보고 답답함이 많이 느껴질 것 같아 고민을 했었는데 위의 문구가 너무 와닿아서 보게 됐습니다. 누구나 한 아이의 엄마, 아내이기 이전에 여자임을 알고는 있지만 살다보면 어느새 잊게 되는 문구였던터라 더 가슴에 와 닿았던것 같습니다. 특히 로맨스 소설에서 주로 20-30대 여성의 로맨스를 주로 다뤄지는터라 이 작품의 여주인공이 낯설게 다가오면서도 현실성이 있어서 여주의 상황들이 더 답답하게 다가왔던것 같습니다.


오랜 시간을 함께 해온 남편의 불륜과 배신. 그로 인해서 홀로서기를 생각하면서도 현실이 두려운 여주의 심정이 이해도 됐습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자마자 결혼해 그 후 아이들과 가정을 위해서만 살아왔던 그녀가 자신을 위해, 낯선 사회와 맞닥트린다는 상황이 두렵고 남편이 밉고 배신감에 힘들어 하면서도 놓지 못하는 심정이 안타까웠습니다. 


1권을 읽는 내내 답답함이 가슴속을 휘몰아 치는 듯 했습니다. 불륜을 좋아하지 않아서 관련 책들을 잘 안보는데 이 작품에서도 불륜을 행한 남편의 행동들이 너무 뻔뻔했고 화가 날 정도로 쓰레기 였던 터라 두렵더라도 여주의 독립을 응원하면서 보게 됐습니다. 결혼 내내 아이들을 위해 살아온 여주가 이제는 자신을 위해 살아가는 모습이 보고 싶어서 답답함을 참고 보게 됐습니다.


로맨스소설이기에 새로운 남주가 나타나고 새로운 사랑도 찾아오는 것 같지만 워낙 여주인공의 심경에 몰입해서 보다보니 홀로서기를 하는 여주를 응원하면서 보는터라 남주의 등장으로 어떤 스토리가 펼쳐 질지는 모르겠지만 1권에서는 여주인공의 성장을 응원해주는 주위 사람들의 모습이 더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