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자책] [BL] 하운드(HOUND) 1 ㅣ [BL] 하운드(HOUND) 1
카리오페 / BLYNUE 블리뉴 / 2017년 10월
평점 :
알파오메가 세계관은 판타지입니다. 매우 중요합니다. 이걸 배경으로 생각하고 보지 않으면 전체적으로 스토리 자체가 굉장히 어처구니없고 개연성 무시한 점들이 부각되는 사건들이 연달아 이어지므로 읽는 내내 당황하게 됩니다. 그러니 알오 세계관이 개연성 무시된 허무맹랑한 작가의 상상으로 만들어지는 판타지 세계라는 점 강조합니다.
하운드 역시 알오 세계관을 기본으로 하고 있는 판타지BL입니다. 알오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더라도 현실 기반으로 하는 작품과 현실무시의 판타지스러운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는 작품으로 나눌 수 있는데 이 작품은 그 중에서도 SF/미래물 인터라 200%상상으로 만들어진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다가 하운드 작품 자체가 사건물입니다. 달달한 연애위주의 이야기보다는 사건을 중심으로 캐릭터들의 관계를 드러내고 있는 터라 사건이 중요하게 부각되는데 그런 사건이 알오 세계관을 중심으로 하는 사건이나 알오가 판타지장르라는 점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런 점들을 배경으로 생각하고 보면 스토리 전개에서 개연성을 빼고 찾다보니 1권에서는 전체적으로 사건의 흐름에 있어서 캐릭터들의 매력까지 부각되서 재밌었습니다. 더욱이 사건물이다보니 사건을 중심으로 흘러가면서 박진감있는 스토리전개가 이어져서 주인공들의 달달함이 부족하더라도 좋았습니다.
1권은 사건도 박진감 있게 흘러가서 달달함이 부족하더라도 캐릭터들의 매력을 파악해가는 점들이 좋아서 재밌었는데 이런 매력들이 2권에서는 제대로 부각되지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1권에서 잘 흘러가던 스토리전개도 2권에서 너무 사건이 장황하게 흐르다가 이도저도 아닌 결말로 끝나는 바람에 아쉬움이 남습니다. 결말 부분이 제일 아쉽네요
알오세계관에 사건물, 특이한 캐릭터들 좋아한다면 1권부터 권하고 싶네요. 2권은 너무 커다란 사건을 허망하게 끝내서 결말도 아쉽고 캐릭터들의 달달함도 부족해서 아쉬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