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참여감 - 샤오미가 직접 공개하는 창의성과 혁신의 원천
리완창 지음, 박주은 옮김 / 와이즈베리 / 2015년 9월
평점 :
품절
예전에는 중국 제품이라면 최하의, 싼값에, 잠시간 사용하고 버리는, 믿을 수 없는 등의 수식어들이 생각났다. 말 그대로 저가의 제품을 싼 값에 잠시 사용하고 버리는 제품 일 뿐이었다.
하지만 샤오미의 제품이 나온 이후로 그런 생각들은 샤오미 제품에서는 전혀 생각할 수 없다.
싸게, 좋은 제품을,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수식어가 생각나는 샤오미는 그야말로 대륙을 위시한 전 세계를 놀래켰고 그 이름을 알렸다. 샤오미 제품 이후 저가이면서도 필요한 성능만 있는 제품들이 인기를 얻기 시작했고 현재의 중저가 시장을 만다는데 지대한 역활을 했다고 생각한다.
난 아직도 어떻게 샤오미 같은 제품이 나오게 된건지 생각할 수 없다 그래서 "참여감" 이라는 책을 통해 궁금증을 풀고자 했다. "참여감"은 샤오미의 제품, 서비스 , 판매등의 활동 전반에 걸쳐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는지 알려준다.
샤오미의 성공 원동력인 " 참여감 3.3법칙"을 소개하며 샤오미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앞으로 샤오미가 좀더 높고 넓은 활동을 이어갔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