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어 코코 씨!> 리사 산치스, 2022, 보림

어린이 헝겊책과 일반 도서, 장난감 등을 그리고 만드는 그래픽 디자이너입니다. 바느질 및 실내 꾸미기에 대한 책을 내기도 했어요. 《악어 코코 씨!》로 한국 독자들과 처음 만납니다.-작가 소개

 

보드라운 촉감에 바스락거리는 신기한 소리가 나는 헝겊책이다. 책이란 딱딱하고 정적이라는 편견을 깨고, 처음 책을 접하는 영유아도 거부감없이 다가갈 수 있는 디자인과 소재이다. 표지겸 책의 바깥 부분은 악어의 모습을 띄고 있다. 진짜 악어처럼 오돌토돌한 질감의 가죽 부분, 날카로운 모양이지만 부드러운 소재의 펠트로 만들어진 이빨, 장난스러운 눈은 순식간에 책에 대한 애착이 생기게 한다. 악어 코코 씨의 모험기를 담은 이 책은 다소 단순한 내용이지만, 감각적인 일러스트와 파스텔톤의 색깔로 독자가 책의 내용을 자유롭게 상상할 수 있도록 한다. 책 곳곳에 그려진 하마, 원숭이, 뱀, 낙타 등 다양한 사막의 동물들을 찾는 재미도 있다.

 

책의 기능 뿐 아니라 애착인형의 기능을 하는 <악어 코코 씨!>는 이제 막 세상과 마주한 아이들이 오감 놀이와 촉각 자극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또한 0세 영유아부터 누구나 접할 수 있는 책이라 소재의 민감성이나 위험한 부분을 없애는 등 신경써서 책을 제작한 느낌이 물씬 든다. 아이들의 북스타트 도서 및 온가족이 함께 하는 시간을 위한 도서로 제격이다. 

 

 

*서포터즈 활동으로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