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리오캐릭터즈 구구단 놀이북
학산문화사 편집부 지음 / 학산문화사(단행본)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초6, 초4, 초2들과 함께 열심히 계획표도 짜가며 집콕 공부 중이랍니다.

특히 방치아닌 방치되었던 예비 초2 막내는 요번 방학에 집중관리를 들어갔는데요.

2학년 올라가기 전에 미리 떼고 들어가야할 구구단을 겨울방학에 잡아주기 위해서랍니다.

구구단은 2학년 수학의 꽃이라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학교에서 구구단공부를 할 때 같이 진도를 나간다면 아이들이 어려워할 수 있어서 미리 외워놓는게 좋아요.

첫째 때는 멋모르고 무작정 양으로 승부하는 구구단 공부를 했다면 둘째 때는 캐릭터놀이북의 고마움을 알게되었어요.

막내는 어찌할까 고민하던 중 만나게 된 요 책!

산리오!!

요즘 삼형제보다 엄마가 더 좋아한다는 그 산리오로 만들어진 구구단이라니요.ㅎㅎ

남자아이들 취저는 아닐 수도 있지만 산리오에 비교적 긍정적이었던 아들들의 반응을 떠올리며 이 책으로 구구단 시작을 하기로 합니다.

캐릭터는 언제나 실패하지 않는다...ㅎㅎㅎ

먼저 구구단의 개념을 알려주기 위해 앞장에 뛰어세기를 해보았어요.


차근차근 더해가면서 "이렇게 해도 답이 나오지만 구구단을 외우면 더 편하고 빠르다."라고 느끼게 해주었답니다.


첫장을 넘기면 이렇게 귀여운 산리오캐릭터즈의 소개가 나와있어요.ㅎㅎ



막내도 아들이지만 산리오의 귀여움엔 속수무책 ㅎㅎ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얼른 풀자고 난리가 났습니다.

야심차게 연필을 집어든 막내!



서술형 문제 연습도 해보고 적혀있는 숫자에 동그라미하며 뛰어세기한 다음엔 수를 적어보면서 머리에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부담스럽지 않아했어요.

산리오로 어떻게 구구단을 공부할까 생각했는데 빨래걸기, 별자리 찾기 놀이 등 다양하게 놀이문제가 구성되어 있어서 공부가 아니라 노는 기분으로 쭉쭉 진도를 나갈 수 있었답니다.

색칠놀이, 선잇기 놀이, 사다리타기 등등 겹치는 내용없이 다양하게 문제가 나오니 푸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첫 구구단을 지루해하고 힘들어할까봐 고민이었는데 캐릭터로 접근하니 훨씬 흥미있게 접근할 수 있었답니다.



구구단만 있는게 아니라 아이들의 머리를 식힐 수 있는 간단한 다른 활동들도 함께 있어서 2개의 단을 끝낸 후엔 엄마도 한숨돌리고 아이도 재미있는 활동으로 쉬어갈 수 있었어요.

1월 2일부터 야심차게 시작한 수학문제집인데 벌써 6단까지 외우게 된 건 안 비밀 ㅎㅎ

물론 수많은 반복을 해야겠지만 일단 구구단 공부하자라고 하면 귀찮아하지 않고 책들고 앉는 모습이 너무 기특하네요.ㅎㅎ

역시 캐릭터는 불패!!

아들도 반한 산리오인데 여자아이들은 얼마나 좋아할지 상상이 안가네요.

학교에서 아이들을 지도하다보면 딱 요맘때 친구들 산리오 안좋아하는 아이가 없더라구요.ㅎㅎ

재미있게 구구단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도와주자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