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사 대탐험 스티커 컬러링북 - 비주얼씽킹 역사 아트 놀이! ㅣ 역사 대탐험 스티커 컬러링북
키득키즈 편집부 지음 / 키득키즈 / 2022년 12월
평점 :
안녕하세요.
초5인 첫째, 초3인 둘째 덕에 막내는 아직 학교에 입학하기 전인데도 귀동냥으로
역사에 대한 이것저것을 주워듣고 있답니다.
그렇지만 본격적으로는 공부하기 전!
재미있는 옛날이야기처럼 한국사를 접해주고 싶었는데요.
한국사를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컬러링북이 나왔다고 해서 만나봤어요.
바로 한국사 대탐험 스티커 컬러링북입니다.

책 뒷표지에도 나와있다시피 초등 교과에도 한국사는 많이 나오는데요. 빠르면 3학년부터 서서히 한국사에 대해 배울 수 있으니 스며들듯 한국사를 미리 접해주는게 좋아요.

이 책의 차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사를 재미있게 접해주기 위한 책이기 때문에 한국사의 흐름을 정리했다기보다는 역사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이 우리나라 위인과 문화유산, 전통 음식을 따라 쉽게 상식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관련된 곳으로 가족 여행을 다녀오고 여행 후 활동으로 해도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각 페이지에는 지역에 얽힌 역사스토리가 소개 되어있는데요. 어떤 장소에 대해서 알고 가게 된다면 모르고 가는 것보다 더욱더 할 이야기가 많아질 것같아요.

다양한 랜드마크를 색칠하고 스티커를 붙여가며 눈에 익힐 수 있어요.


김홍도의 씨름, 연천 전곡리 유적 등 유명한 작품과 유적 등도 눈도장찍으면서 놀이하듯 책을 본다면 언젠가 수업시간에 아! 나 저거 봤는데!할지도 몰라요.


조각 스티커 놀이를 비롯한 스티커가 203개라니 ㅎㅎ 스티커 붙이기 좋아하는 우리아이들에게 정말 딱이겠죠?

겨울방학 때 나온 곳을 다 가보지는 못하겠지만 책에 나온 곳을 가족여행으로 다녀보고 활동지로 이 책을 해보려고 해요!
더불어 한국사에 대한 흥미로 이어졌으면 좋겠네요.
그럼 저는 다음에 또 다른 리뷰로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