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초등 바르다 우리말 어휘 학습 노트 하루 10분 초등 바르다 학습 노트
창의개발연구회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21년 1월
평점 :
절판



일단 바르다 우리말 어휘학습노트를 살펴보면 스프링철형식으로 되어있어서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이런 공부하는 책은 필기하면서 아이나 엄마가 써야하는데 스프링으로 연결되어 있어서인지 마음대로 펼쳐지고 접혀지는 부분없이 필기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답니다.


이 책은 우리말 어휘중에서도 접사어휘들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차례를 보시면 다음과 같아요. 우리말 접사 80개를 1장부터 80장까지 소개하고 있는데요.


하루에 한장씩만 하고 넘어가도 80일이면 왠만한 접사는 익힐 수 있다니, 매력적이죠?


책을 시작하기 전에는 다음 개념을 먼저 짚고 넘어가면 학습에 도움이 돼요.

어른 눈에는 기본적인 단어라서 설명해 줄 필요가 없을것 같이 느껴질지라도, 아이들에게는 어려운 개념일 수 있으니 책을 보기 전 한번 더 진도를 나가주는게 좋을 것같아요.

(초등저학년이면 더더욱! 초등 고학년도 기본 개념을 확실히 잡아주세요.)



안에 실린 소개들을 살펴보면 예시로 접미사의 쓰임을 알려주고 뜻을 설명하고 있어요. 예시를 따라 쓰며 연습해보거나 실제로 어떤 식으로 붙여쓸 수 있는지 단어를 만들어보면서 접사를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어요. 혹시나 예로 든 단어도 모를까봐 상세하게 설명해놓은게 정말 사전 뺨치네요!

그리고 깨알 상식으로 아이들이 궁금해할만한, 혹은 모르고 지나칠 수도 있었던 이런저런 이야기들을 해주는데 아이들이 지루해하지않게 또다른 지식을 습득할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4장씩 배우고 나면 풀어보세요로 아이가 제대로 개념을 익혔는지 살펴볼 수 있는데요.



다양한 재미있는 문제로 아이가 흥미롭게 익힌 지식을 활용해 볼 수 있게 구성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답니다.

*처음에는 어휘부분이 조금 약하다고 생각한 둘째를 위해서 펴들었던 책이었는데요. 생각보다 내용이 너무 알차서 초3이 되는 첫째는 물론이고 초등 전학년에서 쓰일 수 있는 보물같은 책을 알게된 것같아서 좋았어요.

우리말에서 쓰이는 접사들 80개를 온전히 아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그런 점에서 이 책은 두고두고 쓰이기에 좋은 책인 것 같네요.

중학교에 들어가면서 접사의 개념을 더 확실히 배우게 되고 고등학교에서 문법을 더 자세하게 배우는데요.

비교적 여유로운 초등학교 시기에 이런 책으로 기초를 잡고 들어간다면 나중에 훨씬 편하게 문법을 대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선생님들이 교재로 쓰셔도 좋을 것같네요. 제가 학원에 지금 일하고 있거나, 교직에 몸담고 있다면 이 교재로 아이들과 재미있게 수업안을 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아이 어휘로 고민하시는 분은 한번 살펴보셔도 좋을 내용이랍니다.

* 이 리뷰는 업체로부터 제공받았으나 주관적인 견해가 들어간 찐!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