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그럽지만 왠지 귀여운 생물도감 - 생물의 겉모습 뒤에 숨겨진 깜짝 반전 매력!
로 지음, 가와사키 사토시 외 그림, 이유라 옮김, 사네요시 다쓰오 감수 / 키즈프렌즈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들을 취저인 생물도감을 소개하려고 해요.

엄마는 징그러워서 질겁하지만 아들들은 눈을 반짝이며 신기한 점을 찾기 바쁜 생물들인데요.


<징그럽지만 왠지 귀여운 생물도감>입니다.

저희 아들들의 취향에도 저격할 것 같아서 책을 들이밀어봤는데 역시나 대성공이었답니다.


일본 유튜버의 채널이 인기를 얻으면서 전문가의 감수를 받아서 책으로 나오게 됐네요.

아들들은 이런 이야기를 너무 좋아하니 재미있게 보면 좋을것 같아요.

육지생물과 공중생물, 바다생물로 나뉘어져 있어요.

저희 첫째의 원픽이었던 생물 중 하나를 찍어봤는데요.



세상에서 가장 딱딱한 벌레는 너무 딱딱한 나머지 표본도 만들수 없다는 점에서 매력을 느낀 듯했어요. 얼마전에 장수풍뎅이 표본만들기를 해봤거든요. 그래서 더욱더 흥미를 느꼈던 것같아요.

그리고 뇌를 조종하는 기생충이야기를 보더니 그럼 좀비곤충이 되는거냐며 사람몸속에는 안들어오냐고 재차 묻기도 했답니다.

연가시 영화 보여주면 한동안 소름끼쳐하겠는데요?ㅎㅎ 나중에 조금 더 크면 보여주는 걸로...



그리고 옆에서 저도 조금 읽어보았는데요.

은근히 귀여웠던 생물들도 있었어요.

뜻밖의 롱다리 북극토끼.

북극늑대같은 천적에게 잡히지 않기 위해 뒷다리가 길어진 북극토끼는 덕분에 시속 60키로로 달릴 수 있다고 하니 너무 귀엽네요.엄마기준 온통 징그러운 생물들 가운데에서 엄마취향 저격인 생물이었답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또 설거지 중에 저희 첫쨰가 엄마, 엄마 이것좀 보세요. 하고 들이밀었던 곤충이 있는데요.



바로 무시무시한 암살자 에메랄드는쟁이벌입니다.

바퀴벌레 몸속에 알을 낳고 먹이로 만들고..ㅠㅠ

너무 소름끼치는데요 ㅠ

이렇게 벌레의 이야기를 읽어보면 징그럽다고 느끼지만 옆에 돋보기표시로 알고보면 멋진 매력포인트를 콕콕 집어서 설명해주었네요.

그리고 상단부분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해당 벌레 동영상이 나오는데 꽤 전문적이었어요.

여러 QR코드를 찍어보았는데 한군데만 나오는게 아니고 여러군데서 나오더라구요.


아이가 생물도감을 읽다보면 와 정말 이건 실제로 너무 궁금해요! 할 때가 있는데 그때 바로바로 QR코드만 찍어주면 되니 너무 좋았어요. 자기 폰을 가진 고학년이라면 스스로 직접 찍어봐도 되겠죠?

깨알 매력포인트가 콕콕 숨어있는 책이었답니다.

코로나로 집콕 중이라서 심심한 요즘, 아이들에게 책 속 생물여행 떠나게 해주자구요~^^

이 리뷰는 출판사의 협찬을 받았으나 저의 주관적인 견해로 쓴 찐!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