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파닉스 2 : 단모음.장모음.이중 글자 -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파닉스 홈트레이닝 바빠 파닉스
별쌤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첫째의 경우 4살전후로 노부영을 몇번 의욕적으로 읽어주다가 둘째, 셋째의 육아로 지쳐서 못 읽어주고 어린이집에서 하는 영어로만 지냈네요.(사실 어린이집에서 하는 영어는 영어를 하는게 아니라 그냥 논다고 봐야죠. ^^:; 안한거나 다름없답니다.) 그렇게 영어에 손을 놓은지 어언 5년.. 2학년이 되어서야 영어노출을 하기 시작했답니다.

국문학과를 전공한 엄마의 알 수 없는 소신은... 모국어, 즉 한국어가 바로 잡혀야 영어를 할 수 있다 였거든요. 한국어 맞춤법이 어느정도 자리잡을때 쯤, 영어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어요.

그렇게 뒤늦게 영어노래, 영어애니메이션, 영어 동화등을 들려주며 노출을 시작하고, 첫째의 경우 파닉스 교재로 파닉스를 준비하기 시작했어요. 다행히 그전에 영어 알파벳은 조금 익힌 상태였기에 가능했는데요.

확실히 이해도가 있을떄 시작하니 진도가 쑥쑥 나가더라구요. 파닉스1~5권을 풀고났더니 어느정도 파닉스의 규칙에 대해서는 알게되었답니다.

그런데 또 부딪힌 난관! 파닉스를 하다보니 이것저것 헷갈리는거예요.^^;;

이제 얼마 뒤면 3학년이라 학교 교과서를 시작해야할텐데 정말 난감하더라구요.

그래서 바쁜 파닉스의 세계로 발을 내딛게 되었어요.

바쁜 파닉스는 1,2권이 나뉘어져 있는데요. 저희 첫째의 경우는 앞부분의 경우는 많이 하고 넘어갔기때문에 뒷부분만 한 번 더 짚어주면 될 것같아서 단모음이 나와있는 파닉스 2부터 시작했답니다.

확실히 각 음가의 소리를 짚고 넘어가려면 1권부터 해야합니다. 바쁘다고 빨리빨리 넘어가면 나중에 더 힘들어지니 기초부터 차근차근 !


2권에 와있는 책의 구성을 가져와봤는데 이걸 보시고 우리아이가 어느단계부터 하면 좋을지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물론 기초를 다시 차근차근 한 번 더 짚고 넘어가시려면 1권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겠죠?


하지만 우리아이는 어느정도 궤도(?)에 오른것같다싶으시면 2권부터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바쁜 파닉스 시리즈는 '별썜'의 유튜브 강의를 듣고 문제를 풀 수 있는 형식으로 되어있는데요. 유튜브 강의를 따로 찾을 필요없이 qr코드만 찍으면 바로 영상이 나오니 너무너무 편리했어요.

사실 또 화면을 켜고.. 유튜브를 들어가고.. 동영상을 찾고.. 너무 선행과정이 많으면 준비하다가 시간을 다 보내더라구요. 그럴 필요없이 한번에! 강의를 들을 수 있으니 좋았어요.

중간중간에 풀어야 되는 문제가 있을때에는 엄마가 같이 듣고있다가 일시정지 버튼을 잠시 눌러주시는 센스!가 필요해요. 그런데 조금 하다보면 아이가 적응이 되서 알아서 일시정지를 누르고 문제를 풀 수도 있을 것같더라구요.

어쨌든 엄마표영어를 하면 엄마의 발음도 신경쓰이고, 아이가 힘들어가면 격려하며 수업을 진행하느라 힘이 다 빠지는데 이 교재...뭔가요. 정말 선생님이 앞에서 수업해주는대로 !! 켜놓고 있다가 일시 정지만 눌러주면 되네요.

꿀잼~^^

물론 중간중간에 틀린 부분이 있으면 고치는 걸 도와주셔야겠죠. 그정도도 안하시면 안돼요~~ㅋㅋ

목차를 이제 소개하네요.

보통 파닉스 책이 여러권인데 반면에 바쁜 파닉스에서는 한권에 내용들이 다 들어가있으니 정말 가성비가 좋은 책이라고 볼 수 있어요. 그렇다고 내용이 빠지느냐 하면 여러권있는 파닉스랑 비교해봤을때 필요한 내용은 다 들어가있답니다. 이 책으로 파닉스 규칙과 단어를 익히고 엄마가 아이와 함께 문제를 만들어 풀어보는 연습을 하면 일석이조일 것 같아요.

교재를 잠시 소개해드릴게요.



파닉스책을 풀 때 없었던 새로운 단어들도 나오네요.

라이밍 워드 노래를 별쌤과 함께 부르면서 진행할 수도 있어요~ 자꾸 노래를 들으니까 귀에 잘 익는데요.ㅋㅋ


별쌤~별쌤~ 라이밍 워ㄹ 드 뭐에요? 라이밍~ 워ㄹ 드는~ 끝소리가 같아요~! 예~

선생님 영상을 하나 들고 와봤는데요.

참고하세요~!

참고로 별쌤은 뉴욕에서 초등학생을 가르치시던 교사라고 하시니 왠지 더 믿음이 가네요!


그 뿐만 아니라 이렇게 문장을 읽고 문장 속에 있는 단어를 파닉스 규칙에 따라 읽고 라이밍 워드를 분류하는 연습도 합니다. 문장을 읽으면서 사이트워드도 함께 접하게 되니 일석이조겠죠?


옆에 간단한 영어문장 설명도 나와있어서 간단하고 빠르게 내용을 익히기 좋았어요.

읽기만 하고 넘어가면 안되죠! 다시한번 확인하는 문제도 나와있답니다.

간단하게 끝내는것 같지만 알고보면 이것저것요것그것 다들어있더라구요.

마지막으로 제가 요즘 가장 신경쓰는 사이트워드!!

사이트 워드는 바빠 시리즈 중에서 박은정선생님께서 쓰신 사이트워드책이 있는데요.

파닉스 책을 끝내고 바쁜 사이트워드책으로 넘어가려고 준비중이지만 여기에도 사이트워드를 빠트리지 않고 짚고 넘어갈 수 있도록 설명이 되어있어요.


많이 쓰이는 사이트 워드이기때문에 여기에 있는 사이트 워드만 익히고 넘어가도 그 다음 사이트워드 교재가 훨씬 더 쉽게 느껴질 것같네요!

저희 첫째는 지금 3과를 하고 있는데요. 이런식으로 입학 전에 파닉스를 한번 더 다지고 사이트워드로 넘어가면 될 것같아요! 좋은 교재를 만나게 되서 한시름덜었네요~


바쁜 파닉스로 파닉스 개념도 잡고 기초가 튼튼한 아이가 되길 바라요~^^

그럼 또 다른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 본 포스팅은 이지스에듀로부터 교재를 협찬받았으나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된 후기입니다.

#이지스에듀 #바빠공부단 #바빠서포터즈 #바쁜초등학생을위한빠른파닉스 #바쁜초등학생 #초3 #예비초3 #초3영어 #초등영어 #파닉스교재 #파닉스 #단모음 #블렌딩 #별쌤 #라이밍워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