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미래 초등 3-1 초등 수학의 미래
전국수학교사모임 미래수학교과서팀 지음 / 비아에듀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월이면 3학년이 되는 첫째는 수학실력이 중간정도입니다.

엄마와의 반복학습으로 인해 학교에 가면 빛을 발하는 스타일이라할까요.^^;

구구단을 헷갈려했지만 지속적인 반복과 반복과 반복(그냥 문제만 내주는 반복으로 생각하시면 안돼요! 그러면 아들 공부 못시켜요~~ 각종 구구단 게임북을 갖다 바쳐줘야합니다.ㅎㅎ

)을 통해서 마침내 구구단 마스터(?)에 가까워지고 학교에서는 친구들을 가르쳐주기도 하고 퀴즈에서 일등했다며 사탕을 받아올 때도 있었답니다. 그때의 그 감동이란!(이것아 하기 싫었어도 엄마랑 하고 나니 끝이 달지??ㅠㅠ)

그래서 3학년 공부도 이제 조금씩 해보려고 해요.

3학년 수학을 살펴보기 위해 비아에듀의 <수학의 미래>책을 받아보았습니다.

비아에듀 책은 저희집에도 여러권 있는데요.

2학년 말쯤 미리 사놓은 책! 사실은 엄마가 먼저 살펴보려고 산 책인데 엄마는 게을러서 가정을 보살피느라 바빠서 미처 펼쳐보지 못했는데요. 첫째가 미리 펴보더라구요. 만화책으로 되어 있으니 재밌는지 3학년, 4학년 내용을 펴보면서 한참을 읽어서 속으로 엄마는 yes!를 외쳤답니다.

아무튼 이렇게 믿고 가는 비아에듀의 문제집이라니 기대가 되었어요.


내가 주인공이 되는 수학개념교과서라는 말이 마음에 와닿습니다.

이 책은 수학예습용인 책이라고 나와있는데요.

이 책은 학교 수업 2주전에 풀면 그 효과가 빛을 발한다고 하네요.ㅎㅎ

기대를 하며 책을 펴봅니다.

수학에 상처받는 학생이 없도록 자존감을 불러일으켜주고, 스스로 수학을 발견하는 기쁨을 찾게 해준다니 정말 워너비와 같은 내용이네요. 책을 풀고나면 이런 자신감이 마구 생기겠죠??

목차 소개부분, 단순히 단원명만 제시하지 않고 일상생활속에서 어떻게 그 단원을 적용할 수 있는지 풀어놓아서 아이들이 흥미를 느끼게 했어요.

사실 저희애도 그렇지만 과거에 아이들을 가르쳐보니 아이들이 수학을 배우면서 물어보는게 이런것과 연관이 있더라구요.

"그런데 이걸 배워서 어디다 써요?"요기다 쓴단다 얘들아~~ 생각보다 수학은 우리생활 구석구석에 숨어있다고~~

넘어가보시면 다양한 방법으로 문제가 제시되어 있는걸 볼 수 있어요.

단순한 계산문제부터, 다양한 방식으로 문제를 제시해놓았는데요. 색다른건 선생님이 되어서 문제를 풀이하는 방식이 있다는 점과 다른 문제집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신선한 문제들이 많았다는 점입니다.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만한 내용의 문제가 몇개 있어서 소개해봅니다.


뼈의 개수, 피자 나누기, 별그리기 등등 다른 문제집에선 보기 힘든 내용이죠? 아이들도 이런 새로운 문제를 만나면 왠지 재미있어할 것같네요!

그리고 각 단원마다 연계되는 다음학년의 과정도 소개해 놓았어요.


마지막으로는 초중고수학개념연결지도가 나와있는데요. 아이들 수학지도에 많은 도움이 될 것같아요. 사실 학교나 학원 선생님이 아닌 이상 부모님들은 문제집을 매 학기마다 사봐야 진도를 잘 알 수 있는데 이렇게 한 눈에 보이니 무엇을 미리 대비하고 아이를 지도할지 감을 잡을 수 있을것 같았어요.


저희 첫째는 지금 연산문제집을 풀고 있기 때문에 이 교재에서 추천한 대로 매 수업차시 2주전에 이 교재를 풀어보려고 합니다.

서술형을 평상시에 어려워 하는데 이 문제집은 서술형이 많아서 조금 걱정이 되지만 취약한 부분을 연습한다고 생각하고 차근차근 해봐야겠어요!


수학의 미래로 저희 아이에게도 밝은 미래가 나타났으면 좋겠네요.^^

* 이 포스팅은 비아에듀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았으나 저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