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어휘왕 4-1 - 어휘력 향상을 위한 숨마 초등국어 어휘왕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해 책과 함께 보는 숨마 어린이 어휘 책. 단어의 이해 분 아니라 원고지 쓰기, 띄어쓰기, 발음, 타교과 어휘(사화, 과학 등), 맞춤법 등을 학습할 수 있는 책이다.

어휘 책이라 기본적으로 어휘 목록이 수록되어 있다. 분리해서 책상 앞에 두거나 체크리스트 형식으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다. 4학년이라 역시 어휘 난이도가 있다. 들어는 봤지만 사용할 기회가 없는 단어들, 문어체 어휘, 한자어, 순우리말 등 정리하고 가야 한다.

내가 생각하는 이룸이앤비 어휘왕의 가장 좋은 점은 어휘를 쓰임까지 다양하게 배울 수 있는 부분이다. 쉽게 틀리는 부분, 글자의 순서, 맞춤법 등 어휘와 관련된 다양한 내용을 학습할 수 있다. 4-1 교재이지만 초등 고학년도 어휘에 실수가 많다면 꼭 풀어봤으면 좋겠다.

포함하는 말과 올바른 발음까지 책도 큼직큼직, 내용도 가득가득하다. 독해 책도 있지만 어휘는 띄어쓰기를 포함하는 받아쓰기를 꼭 하는 편인데 당연히 안다고 생각했던 것, 쉽다고 생각했던 내용도 틀리는 것을 보면 꼼꼼하게 확인할 필요를 느낀다.

이렇게 하루 분량을 학습하고 나면 어휘 책은 꼭 아이가 스스로 해답을 확인하고 채점하도록 시간을 준다. 해설지가 책 그대로 옮겨져 있어서 보기도 참 편하고 세심한 배려도 느껴진다. 분책된 해답지만 들고 다니면서 받아쓰기 준비도 하는데 스스로 읽어보고 수정하는 것도 참 좋았다.

어휘왕 시리즈도 1단계부터 나왔으면 하는 생각이다. 독해책과 같이 풀면 정말 도움이 되는 책, 우리 집의 경우 어휘+독해 책 해설까지 정리하는데 30-40분 정도 소요된다. 가끔 내가 배경지식이 될 만한 책을 골라주기도 하지만 문제집 푸는 것만으로도 국어 학습에 만족도가 높아서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가정에서 엄마가 챙겨야 할 것이 많은 요즘, 리뷰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이룸이앤비 #숨마어린이

#초등국어 #초등어휘 #어휘문제집

#초등어휘왕 #초등국어어휘왕4-1

#초등어휘문제집

#초등국어책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책을 활용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