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어휘왕 3-2 - 어휘력 향상을 위한 숨마 초등국어 어휘왕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3학년, 벌써 두 달. 원격 수업을 들어보니 교과도 다양해지고 읽고 이해가 필요한 글의 양도 많아졌다. 한자어, 고유어 등 초등학교 때 학습해야 할 어휘, 꾸준히 학습 지원을 해야 할 것 같다. 작년부터 딸아이는 어휘, 독해 문제집은 매일 풀고 있는데 독서와는 달리, 국어 실력에서 부족했던 부분도 채울 수 있는 것 같아 만족스럽다.

숨마 어린이 초등 국어 어휘 왕은 초3부터 초6까지, 3-1부터 6-2까지 총 8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3-1 교재와 비교해서 이번 달에 풀어 본 3-2 책은 난이도가 높아진 느낌이다. 3학년 후반, 또는 4학년이 풀어봐도 좋을 것 같다.

요즘은 이렇게 App이나 동영상 연계 수업이 많아서 좋다. 지루하지 않게 학습할 수 있고 문제풀이 등 복습도 할 수 있고 활용하는 만큼 가져가는 것 같다.

숨마 어린이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번 복습은 못하지만 특히 어려웠던 부분을 다시 풀며 정확한 이해를 돕기 좋았다.

3학년이 되니 스스로 계획해서 하는 습관이 더욱 중요해졌다. 1일 동안 얼마만큼을 학습하고 무엇을 배울 수 있을지에 대한 생각.

이 책은 이런 부분에서 가이드 하기 편하다. 적절한 분량으로 학습 일정을 계획할 수 있고 부모가 확인하기도 편하다. 아직 맞춤법, 띄어쓰기 등 기초를 더욱 다져야 할 부분도 있고 높임, 시간, 부정, 사동 피동 등 기초 문법을 다루는 것도 마음에 든다.

초등 6년 동안 약 4만 개의 어휘를 접한다고 한다. 어휘력이 있어야 독해가 가능하고 교과학습, 나아가 실력이 되는 것 같다.

학습계획 이외에도 내가 생각하는 어휘 왕의 장점은

단어의 뜻뿐 아니라 기초 맞춤법, 띄어쓰기, 원고지 쓰기, 타교과 어휘까지 읽어 볼 수 있는 부분이 가장 큰 장점이다. 내용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어

독해에도 도움이 많이 되고 있다.

한국어의 풍부한 어휘들. 평소 익숙한 단어들이 아니라 조금 어려워했다. 감미롭다의 경우 몇 가지 예시로 설명을 했는데 적절한 예문이 생각이 잘 안 나서 검색 이용 ㅎㅎ 처음 들어본 어휘를 단어의 느낌만으로 알아야 할 것 같아 연습이 필요해 보였다.

지루하지 않게 복습할 수 있고 꽤 많은 어휘가 수록되어 있다. 특히 문맥 안에서 어휘를 떠올리는 작업이라 좋았다. 누구나 본인에게 친숙한 단어로만 글을 쓰게 되는데 이렇게 연습을 할 필요도 있을 것 같다.

그리고 분책으로 정답 및 해설. 이제 엄마도 열심히 보고 있는 해설지다. 아이가 먼저 풀고, 스스로 정답을 확인, 그리고 내가 오답 중심으로 한 번 확인해 주면서 넘어간다. 마음 같아서는 같은 문제집을 다시 한번 풀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근데 한 번 산 문제집 또 사기가 참 쉽지 않은 현실;;;

해설까지 꼼꼼하게 정리하면서 어휘 문제집 풀기. 보통 15-20분 정도 풀이와 해답 정리까지 하려고 노력 중이다. 이어서 독해도 해야 하니 아이가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도 포인트인 듯. 모두 문해력! 어휘력! 열심히 해 봅시다=)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교재를 사용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