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어휘왕 3-1 - 어휘력 향상을 위한 숨마 초등국어 어휘왕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긴긴 겨울방학, 집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 보는 중이다.

작년... 모두가 아는 이유로, 2학년이 너무 금방 지나가서... 기초 학력이 걱정이다. 특히 어휘력이나 문장 쓰기 등 빈 곳이 보여서 문제집 몇 권 사서 풀고 있는 중이다. 그중 운 좋게 체험 기회를 받은 숨마 어린이 어휘, 독해 책. 오늘은 어휘 왕 먼저 리뷰해본다.

 

3학년이 되니 알아야 할 어휘도 정말 많다. 어휘력 확장 프로그램이라는 소개에 맞게 어휘에 관한 여러 유형의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고 단어 수준도 적합하게 느껴진다. 자주 쓰는 말, 줄여 쓰는 말, 올바른 발음, 문장 부호 등 어휘에 포커스를 두고 아이들이 혼동될 만한 내용들을 문제를 풀며 배울 수 있을 것 같다.

 

햇살 좋은 아침, 아이와 문제집을 풀어봤다. 예전에는 내가 책을 골라주고 풀라고 했지만.. 요즘은 아이가 스스로 책을 고르거나 한 번 같이 보면서 이야기하는 날이 많아졌다. 필기도구 세팅과 색칠하기를 시작으로 1일차 분량을 풀어본다. 1일 분량이 2-4페이지인데, 풀고 채점하는데 20분 정도 소요되었다. 이제 해답을 보고 스스로 채점 후 모범 답안을 읽어보는 연습을 하고 있다.

내가 다 설명해 주기에는 분량이 많이 졌네... 3학년이라는 숫자의 힘일까.

초등 국어 어휘 왕은 초등 교과서에 나오는 주요 어휘로 구성되어 있다. 단원별로 정리되어 있고 의미 파악에도 도움이 되도록 정리됨. 해설집 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문제를 다 푼 후 복습하기에 정말 좋고 부모가 집에서 지도하기에도 충분한 설명이 된 부분도 좋았다.

국어 교과서 페이지도 확인할 수 있고 주제에 따라 분류된 어휘들도 함께 학습할 수 있다. 띄어쓰기에 따라 뜻이 달라지는 (예를 들어 큰 집/큰집) 어휘들은 아이가 문제를 풀면서 "아 그렇구나" 하고 스스로 차이를 느끼는 부분을 보니 만족스러웠다. 아이가 스스로 풀고 채점하면서 몰랐던 부분을 채워간다. 물론 아직은 내가 앞에 앉아서 지켜보지만 ㅎㅎ 어떤 어휘를 몰랐고 왜 몰랐는지, 그리고 쓰임은 어떠한지를 같이 살펴보고 정리해보았다.

독해에 필요한 어휘

유추하기, 핵심 파악, 중심 어휘 등 다양하다. 확인 학습을 하며 복습도 했는데 어휘는 정말 많이 풀고 읽을수록 실력이 느는 것 같다. 초등 6년 동안 약 40,000 단어 이상을 습득한다고 하는데 이는 인생 전체의 80% 이상인 것 같다. 하루 30분 정도를 투자해 매일 20-30개의 단어를 학습한다면 언어 자체도 풍부해지며 어떤 공부를 하더라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Google play -> 숨마어린이 검색하여 사용할 수 있어 장소, 시간 상관없이 많이 활용할 수 있다. 요즘은 정말 공부하기 편한 세상인 것 같다 =)

 

 

 

 

#이룸이앤비 #숨마어린이 #초등국어어휘왕 #초등국어문제집 #3학년어휘

#초등국어 #어휘력향상 #숨마어린이 초등 국어 어휘왕 3-1

이룸이앤비로부터 교재만 제공받고 솔직하게 사용한 후기를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