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지갑을 채울 디지털 화폐가 뜬다
이장우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트코인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어떤 것이 떠오르는지, 로또 같은 불확실한 투자? 엄청난 도박? 이웃님들에게는 어떤 이미지일지 모르겠다. 몇 해전 버블 때 투자했다가 손해 본 친구들도 있었고 버티고 버티며 수익을 내는 지인들도 있었다. 나는 굉장히 보수적인 사람인지 불확실한 것은 피하는 편인데... 2020년 1년을 너무;; 불확실과 막연한 불안함이 계속되다 보니(오늘까지도!) 정말 다른 세상이 그려진다.

 

정부가 규제하고 육성하고에 따라 참 많은 것이 바뀐다. 그리고 단어 하나에 따라, 주체에 따라 전체적인 인식을 달리하는 것 같다. 기관이 사면 모멘텀, 개인이 사면 매집;;; 본질을 잘 봐야 하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비트코인은 나쁘지만 블록체인은 좋다?- 책을 통해 이론을 좀 더 알아볼 수 있다.

 

이 책은 비트코인에 투자하거나 투자 방법에 대한 책이기 보다는.. 디지털 화폐라는 큰 개념을 설명하고 있다. 예를들어 화폐의 역사부터 현재 어떤 부분에 도입되어 있고 연계되어 있는 사업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가 잘 정리되어있다. 책을 읽다가 다음날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사왔는데... 다시 보니 이 곳도 현금 없는 매장.

만약 스타벅스에서 디지털 화폐로 결재를 한다면? 외국에서도 환전할 필요 없이 동일한 가격으로 커피를 살 수 있다면?(생각만으로도 편리하다!)

라테 한 잔 마시는 소비자도 당장 이렇게 편함을 느끼는데...그렇다면 그 가치 상승은 어떠할까?

얼마나 더 발전할지, 어떤 방법으로 적용이 되는지, 기업에서 본격 시작한다면 우리 삶에 어떤 변화를 줄 지 고민해 볼 수 있었다.

독서하기 좋은 지금, 추천합니다!

 

#당신의지갑을채울디지털화폐가뜬다  #암호화폐 #블록체인 #어렵지않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