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비아파트 한자 귀신 13 - 타락한 신선 ㅣ 신비아파트 한자 귀신 13
김강현 지음, 김기수 그림, 김경익.박상우 감수 / 서울문화사 / 2020년 11월
평점 :
신비 아파트는 우리 집 아이들이 좋아해서 공연도 보러 가고 책도 사고 신비 인형도 사고;; 여러 가지로 애착 아이템이다. 관련 책을 자주 사서 보는데 이번에 한자 귀신 13편이 나왔네! 원격 수업으로 집에 있는 딸아이가 정말 좋아하며 책 받자마자 읽기 시작한다. 동생도 어느덧.. 옆에서 다 읽은 한자 귀신 책 가지고 왔네. 마법 천자문 등 한자 만화 좋아하는 친구라면 신비 아파트 한자 귀신들도 한 번 읽어보셔요.
<13권 타락한 신선 편> 캐릭터가 친숙하고 스토리가 재미있어 몇 번씩 다시 읽는다. 학습 만화에 대한 의견은 많은데 나는 큰 거부감 없이 좋아하면 사 주는 편이다. 아무리 만화라고 해도.. 재미없으면 안 보더라는.. 생각이다.
3학년을 앞두고 한자 공부도 하고 있는데 책의 장점은 계속 보면서 눈으로 익힐 수 있는 부분인 것 같다. 유치원 다니는 둘째도 "누나 이건 무슨 한자야?"하면서 물어보기도 하네. 반복해서 보고 스토리로 이해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
사실 재미로 배우면 좋은데 한자 쓰고 외우는 과정이 참 힘들었던 기억이다. 한자어로 된 어휘의 경우 뜻 파악도 해야 하고.. 부담 없이 접근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은데 관심 있는 스토리를 통해 거부감 없이 볼 수 있다는 부분은 학습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
13편에 나오는 한자, 그리고 책을 다 읽고 마지막에 한자를 써 보거나 복습할 수 있는 페이지가 있다. 역시 엄마 마음에 ㅎㅎ 뭔가 연필 잡고 써 봐야! 공부한 것 같다. 퀴즈도 풀고 직접 한자를 써 보면서 어떤 부분에서 나왔던 것인지 다시 찾아보기도 했다. 재미와 공부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책으로 한자 공부 특히 어려워하는 친구들에게 추천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