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꿈에 투자하라 - 학벌, 스펙, 인맥... 다 없어도
백진성 지음 / 이룸나무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 처음부터 대박을 터트리는 경우는 드물다. 로또에 당첨되지 않는 한, 한걸음 한걸음 자신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야만 얻을 수 있는 것이 성공인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그들의 노력과 열정이 묻어있는 경험들의 소산이다. 백진성 CEO도 자수성가한 사람들과 별반 다를 바 없다. 다만 그의 이야기는 쉽게 가질 수 없다는 것이 독자들이 부러워하는 대목일 것이다. 그의 성공에는 3가지 요소가 강하게 작용했는데 긍정적인 마인드와 지치지않는 꿈, 여자친구도 버리는 성실함이다. 책을 보면 힘들었다’ ‘어려웠다’ ‘나중에라는 말은 찾아볼 수가 없다. 그는 항상 된다고 생각하고 현실에 최선을 다했으며 생각할 줄 아는 사람이다.

 취직을 걱정하는 4학년의 입장에서 창업 또한 매력적인 길이 된다. 누구나 한번 쯤은 아니면 잠깐 이라도 물건을 파는 자신의 모습, 중요한 거래를 성사시키고 악수하고 있는 모습, 아이템을 찾아 이리저리 뛰어다니는 모습들을 생각해 봤을 것 같다. 나 역시 생각하고 있는 것들은 많다. 하지만 쉽사리 뛰어들지는 못한다. 현실적인 한계, 밀려오는 두려움에 이내 마음을 접지만 이 책을 읽고 난 후에는 용기가 생기고 자신감으로 가득찬다. 학벌, 스펙, 인맥이 없어도 얼마든지 가능한 일이기 때문이다.

 지금은 PC방과 커피 전문점 체인을 가지고 있지만 그의 행보는 여기에서 멈추지 않을 것 같다. 몇 년후에 신문만 펴도 알 수 있는 뉴스만 들어도 알 수 있는 그런 건실한 기업의 CEO가 되어 있을 것이다. 절대 긍정, 무한 희망, 과잉 성실. 그가 가진 3가지 무기가 항상 그와 함께 할 것이다.

 얼마 전에 버스를 타고 가다가 커피베이 지점을 찾을 수 있었다. 전에는 몰랐었는데 지나가다가 볼 수도 있는 그런 가까운 곳에, 전국 도처에서 그의 아름다운 가게들이 불을 밝게 비추고 있었다. 오늘은 커피 베이에 들러 그의 성공 스토리를 다시 한번 읽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