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은 거꾸로 간다 - 마흔에 시작한 운동은 어떻게 행복이 되었나
이지 지음 / 프롬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20대때는 전혀 운동을 안하다가


수영을 시작하면서 이게 잘하고 있는건가 


혼란감을 느끼던 와중


내 몸은 거꾸로간다 책을 보게되었어요



작가님은 40대가 넘어서 운동을 시작했는데


운동과는 거리가 꽤 있었고 타고난


건강인이 아닌데 국민체력100 1등급이시더라구요



이런 분들은 타고난 운동인들만


가능한줄 알았는데 틀을 깨부신 분이라


어떤 글들이 있을지 궁금해서 보게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 책은 동기부여를 해주는 실제 이야기에요


읽으면서 느낀게 책을 읽기를 잘했단 생각이 들었어요



저 스스로가 운동을 너무 늦게 시작한건 아닐까,


내가 운동체질은 아닐걸까, 어떻게 이걸 해내지


등등 힘빠지는 생각들을 많이 했는데


이건 다 핑계에 불가하다는걸 알게되었어요



작가님은 교통사고도 3번이나 나고


타고난 체력도 건강인이 아닌데


본인의 의지대로 이룬 경우라


인간적으로 배울점이 참 많아서 


도움이 많이 된 책입니다

꾸준함을 끌고가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등


마음 준비부터 어떤 운동을 하면 좋을지


자연스럽게 소개를 해주어서


본인 흥미에 맞는 것들을 고민하기가 좋았어요


동기부여에 도움이 되었던 자기계발 책이고


다른 운동도 해볼까? 라는 자신감도


갖게 해주어서 여러모로 건강한 마음을


가지게끔 도와준 책입니다

그리고 운동을 하면서 긍정적인 영향을


많이 느끼게되었는데 책을 통해


이런걸 작가님과 나누니 그런점도 좋았어요



내가 지금 잘 하고 잇나 자신감도 


잃어가던 시점이었는데 책을 통해 마음을


단단하게 잡을수 있던 시간이었어요



운동을 이제 막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두려움이 많으시다면 이 책을 보시고


할수있다라는 자신감을 가지면 좋을것 같아요



날도 따뜻해지는데 운동을 한번


해볼까? 그런데 내가 할수있을까?


라는 의심이 든다면! 한번 읽어보시고


도전해보시는걸 추천드리고 싶어요~!



*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