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를 삼킨 소년
트렌트 돌턴 지음, 이영아 옮김 / 다산책방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주 오랜만에 영미장편소설을


읽게되었다. 책 제목부터 흥미를 부르는


우주를 삼킨 소년 ! 표지 또한 몽환적인


기분에 어떨지 궁금함이 가득한 책이었다



책을 읽기전, 우주를 삼킨 소년은


상을 많이 받은책이라 이미 기대가 차있었다


하지만 나의 라임 오렌지나무의 제제를


통해 볼수 있듯이 이책 또한 밝은 내용이 아니다




예상은 했지만, 처음부터 약간 어두운


인상을 받았는데 사랑받기에도 못자른 


나이에 어려움이 많은 상황에 있는 엘리이다



술,담배에 빠진 부모님과 제대로 보호도


못받은것 같은데도 비뚫어지지 않은 엘리!


또한 좋은 어른에 대해 생각하는 엘리의 모습을 보니


조금만 힘들어도 불평하는 나의 모습과 참 비교가됐다



책의 내용에서 


본인의 괴로움도 클텐데 엄마를 위로하는


모습에서 철이 일찍 들은 모습에


엘리가 그저 안쓰럽고 대견스러웠다



지키고 싶은 마음에 나이에 안맞게 


어른의 마음을 갖게된것 같은 그 과정을


보면 그저 마음이 아프다



앞선 여러일들과 새아빠가 생기는일,


그리고 폭력들은 내가 보기에도 힘들어서


인상을 쓰고 본 부분들이 많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정적인 생각보다는


어른이 될 준비를 하고 성장하며


자신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 찾아가는


과정이 참 흥미롭게 다가왔다



희망이 보이지 않아 보였지만


그 속에서 서로에게 사랑을 표현하는


부분들을 보면서 따뜻함도 느껴졌다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지만 


선택도 안했는데 어려운 상황에


놓이면 과연 나는 어떻게 할까?



엘리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올바른 어른이 되기위해 홀로


고민하고, 지혜롭게 성장한다



이런 모습들을 통해 어떤 상황이든


희망을 잃지말라는 메세지도 


받을수 있었고, 엘리의 씩씩하면서


순수한 모습에 사랑스러움이 같이


피어나는 책이다



계속해서 생각하게끔 하는 


주인공이라 매혹적인 성장소설


이라고 할수있는 우주를 삼킨 소년!


남녀노소 모두가 봐도 좋은 책이라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