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스타실록 - 왕보다 유명한 조선 아이돌, SNS와 TV로 읽는 조선 역사 한국사 스타 시리즈
최설희 지음, 김영진 그림, 김태훈 감수 / 상상의집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TV에 나오는 아이돌 보다 더  아이돌스러운 모습을 하고, 자신들을 '왕보다 유명한 조선 아이돌'이라 칭하는 자들이 여기 있다.

조선스타실록은 첫만남부터 예사롭지 않았다. 책표지 속 아이돌님(?)들은 금방이라도 책을 뚫고 나와 랩이라도 읊조릴 것만 같았다.

호탕한 웃음이며 선글라스, 셀카에 멋진 자동차. 어느 것 하나 빠짐없이 그들은 분명 '왕보다 유명한 조선 아이돌'이었으며, 그로인해 책 제목 역시 조선'스타'실록이어야 함이 합당하다.


 SNS와 TV로 읽는 조선 역사! 내가 기억하는 조선 역사 드라마라면, 제일 먼저 퍼뜩 떠오르는 것이 '조선왕조오백년?' 물론 내 세대 드라마인 것은 아니다. 하지만 내가 어렸을때부터 유명했던 드라마라 그것이 뇌리에 박혀 아주 오래도록 기억에 남아 있는 것이리라.

조선스타실록은 우리가 현실에서 SNS와 카카오톡을 하듯

일명, 왕톡(?!)이 재미있게 구석구석 적혀 있었다.

그것을 찾아 보는 재미 역시 쏠쏠한데, 그것은 재미 뿐만이 아니라 그 시대의 정치 및 사회등 여러가지 모습을 대변해 주고 있으므로 절대 흘려 넘겨선 안된다.

 

 조선★실록에는 우리가 한번 더 챙겨봐야 할 스타와 그 스타에 관한 간단한 업적이 적혀져 있다. 또 '그것이 알고 싶소'등을 통해, 우리의 궁금증을 다시 한번 긁어 주는가 하면

마지막 조선왕조계보를 통해 조선의 왕들을 한눈에 보고 정리할 수 있다.

앞페이지의 첫장을 넘기면 나오는 차례를 보며 왕의 간단한 업적과 함께

비교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역사 시간마다 지겹도록 외우던 태정태세문단세~는 이제 그만!

조선스타실록이라면 재미있는 역사공부 충분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