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진짜 재밌는 국기 그림책 - 세밀화로 만나는 196개국의 국기!! 진짜 진짜 재밌는 그림책
드웨인 헵스워스 지음, 아트테크 그림, 김은영 옮김 / 라이카미(부즈펌어린이) / 201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아이들이 국가와 국기를 놓고 서로 맞추기 내기도 하고 비교하거나

그림그리기 놀이도 하며, 국기에 부쩍 관심을 보이고 있다.

국기에 대해 아이들이 아직 모르는 부분까지 폭넓게 배우고 놀며

유익한 시간을 갖게 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거기에 딱 맞는 책을 찾았다.

 196개 나라의 국기를 실제와 똑같이 만들어넣었다는 점,

국기의 변화과정을 그림으로 수록했다는 점, 나라를 대표하는 또 다른 표시인

국장을 실었다는 점, 국기에 감추어진 재밌는 뒷얘기를 실었다는 점 등등이

아이들의 호기심을 채우기에 충분했으니 말이다.


 이 책은 크게 6대주(=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남아메리카, 북아메리카, 오세아니아)로 나누어

거기에 해당하는 나라의 국기를 세밀화로 나타내고 있다.

여기서 잠깐, 최근에는 '5대양 6대주'가 아닌 '3대양 7대주'로 구분하기도 하지만

이것은 두루 쓰이고 있는 것은 아니므로 우리는 책에 나오는 것 처럼

'6대주'로 사용하는 걸로.


 책의 맨 뒷장을 펼쳐 보면 196개의 국기를 나라로 구분하여 찾기 좋게 표시해두었다 .

나라로 찾아보기(=한글)_

나라로 찾아보기(=영어)_

수도로 찾아보기_

 

 196개 나라의 국기를 면밀히 살펴보고 나니, 꼭 그 나라들에 대해 척척박사가 된 듯한 느낌이다.

이 책 한 권이면, '국기'에 대해선 어느 누구에게도 지지 않으리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