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 - 나 통합교과 그림책 2
어린이 통합교과 연구회 글, 현태준 그림 / 상상의집 / 201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통합교과 그림책 '나'는 나의 몸을 주제로 내 몸이 변화하고 달라지는 '성장'과 건강하고 튼튼하게 몸을 지키는 '청결을 다루고 있다. 

또, 통합교과 그림책은 주제에 맞춘 재미있는 이야기와 그림으로 생각의 양식을 채우고 마음의 근육을 키운다.

 

 

 

나는 김똘똘이.

다들 아빠랑 내가 붕어빵이란다.

그럼 아들이 아빠 닮지 뭐, 당연한 걸 가지고.

그런데 뭐가 닮았다는 거지?

눈? 코? 입? 이 안 닦는 거?

발가락 사이 쑤시는 거? 코딱지 튕기는 거?

 

 

그림책의 겉표지부터 안쪽까지, 그림이 재미있다며

읽고 또 읽고 보고 또 보고를 무한반복한 아이들이었다.

혼자 보면서 키득키득 웃기도 하고, 뭔가 동질감(?)을 느꼈는지도...^^;

 

 

 이 책을 다 읽은 후, 씻기의 중요성_ 몸의 청결이 얼마나 중요한지

충분히 알 수 있었다.

그리고 책의 마지막에 나오는 손 씻기와 이 닦는 방법을 통해

평소 알고 있었던 것이지만 한번 더 점검 해 보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