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초성퀴즈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6
박빛나 지음, 현상길 감수 / 풀잎 / 202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박빛나님의 글그림과 현상길님의 감수로 이뤄진 책이다.

박빛나님은 현재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의 그림작가이기도 하다.

초등 어휘력 빵빵 시리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이번에 빵빵 시리즈 6편이 새로 나왔다.

맞춤법, 관용어, 속담, 수수께끼, 사자성어, 초성퀴즈까지

딱 우리 초딩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시리즈다.

우리집 초2와 초6도 이 책을 받은 날부터 서로 보겠다며 투닥투닥 거리다

서로 협상을 했는지 번갈아가며 퀴즈를 내고 푸는 식으로

재미있게 노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아주 마르고 닳도록 열심히 퀴지를 내고 풀었다.

 

 

 

 

빵빵 초성퀴즈는 초등학습의 기초가 되어줄 어린이의 어휘력과 상식을 길러줄 수 있는

초등학습도서면서 만화형식으로 부담스럽지 않고

재미있게 사고력과 표현력을 배울 수 있는 책이다.

한 손에 잡기도 좋고, 시리즈별로 갖고 다니면서 보기도 좋은 빵빵한 시리즈.

우리 일상에서 듣고 볼 수 있는

동식물, 음식, 전통문화, 역사, 위인, 명승지, 과학기술, 가족, 사회까지

폭넓은 상식들이 초성퀴즈로 잘 활용되어져 있었다.

정말 우리 초딩 아이들의 눈높이에 딱 맞는 책이 아닐 수 없다.

 

 

책을 휘리릭 펼쳐보니

빵빵한 등장인물 캐릭터와 함께 흰 우유 묘한이가 전학을 왔다.

묘한이가 진행하는 재밌는 레이스 게임 형식으로

지루하지 않게 책을 읽어나갈 수 있었다.

책의 시작, 중간, 끝에 계속 친구들의 이야기가

만화로 나오기 때문에 정말 재밌게 볼 수 있었다.

이번엔 어떤 이야기가 숨어있을지 함께 아이들이랑 보는데

역시나 서로들 맞추겠다고 투닥투닥이었다. 

 

 

 

다소 생소하면서도 아리송한 문제들이 많다보니

정말 단순히 재미를 위한 퀴즈풀이는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식물들이 퀴즈로 나오니

후딱후딱 잘들 맞춰냈다.

또 초성퀴즈로 읽기만해도 퀴즈가 되는 문제들이 많아

더 재미가 쏠쏠 했다.

나라이름 맟추기 같은 약간 어려울 수 있는 문제도

어림짐작으로 잘 알아맞춰냈다.

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활용할 수 있는 책이라

초딩을 둔 가정에 적극 추천하고 싶다.

풀잎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