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모든 순간을 기억할게 - 생후 0~12개월 아기 성장 다이어리
썬비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이라서 무조건 소중하고 귀하고 빛나고 예쁘고 귀엽고 아름다운 너의 첫 이야기^^ 너의 첫 이야기들을 빠뜨리지 않고 꾹꾹 눌러담아 너에게 생에

가장 첫번째 선물로 줄께. 기대해줘. 그리고 너의 첫 이야기를 너에게 선물로 건넸다고 해도 나는 너의 모든 순간을 기억할거야!

 <너의 모든 순간을 기억할게=생후 0~12개월 아기 성장 다이어리>는 아이가 세상에 온 첫날부터 첫돌까지, 아이의 발달 단계에 맞추어 꼭 기억하고 싶은 51가지 순간을 부모가 직접 기록할 수 있는 책이다. ‘옹알옹알, 옹알이를 해요’, ‘목을 가누어요’, ‘첫 젖니가 났어요’처럼 감동적인 성장의 순간뿐만 아니라, ’두근두근, 설레는 첫 외출‘, ’첫 장거리 여행‘, ’첫 바다 구경‘처럼 아이와의 소중한 추억도 담을 수 있다. 또한 ’좋아하는 장소‘, ’좋아하는 놀이‘, ’좋아하는 책‘처럼 개인적인 취향이 생기기 시작한 아이의 특별한 모습까지 담는다. 부록으로, 아기 사진을 찍을 때 활용할 수 있는 예쁜 성장 카드 4종이 수록되어 있다.
 일 년 동안 다이어리를 쓰다 보면, 엄마가(혹은 아빠가) 직접 기록한 우리 ‘아이 성장 스토리 북’이 된다. 먼 훗날, 아이가 자라면 이 책은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소중한 선물이 될 것이다. 아이는 이 책을 읽으면서 궁금했던 자신의 아기 시절을 만날 수 있고, 무엇보다 자신이 엄마와 아빠에게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 얼마나 큰 사랑을 받았는지 알 수 있다. 잊을 수 없는 성장의 순간, 너와의 소중한 추억, 네가 좋아하는 것들까지 엄마가 기록하는 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우리 아이 책! 먼 훗날, 멋지게 자란 너에게 줄 1호 선물!
 아이가 태어나고 첫돌까지는 엄마들에게 가장 힘든 시기이다. 부족한 잠 탓에 정신은 몽롱하고, 외출을 할 수 없으니 답답하고, 무한 반복되는 것 같은

육아에 몸도 마음도 지친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아이가 웃어 주거나 눈을 마주쳐 주면 그렇게 행복할 수가 없다. 더욱이 목을 가누고, 뒤집기를 하고, 기고, 앉고, 서고…… 아이가 한 단계 한 단계 성장하는 모습은 눈물이 핑 돌 만큼 진한 감동이 있다. 그 소중한 순간을 엄마와 아빠가 직접 기록해 보면 어떨까?
 인스타그램과 네이버 블로그에 연재되고 있는 ‘썬비의 그림 일기’는 새로운 게시물이 올라오는 순간 수천 개의 ‘좋아요!’가 달리는 인기 육아툰이다.

작가가 임신했을 당시 임신과 출산, 육아에 대한 궁금증을 의논할 직장 선배가 없어서 스스로를 다독이기 위해 시작한 그림 일기는 어느새 육아가 처음인 초보 엄마들에게, 독박 육아를 하는 엄마들에게, 일과 육아로 바쁜 워킹맘들에게, 오아시스 같은 위로와 힐링의 시간을 선사한다.
이 책에는 ‘썬비의 그림 일기’에서 보여 주었던 작가 특유의 발랄하면서도 공감 가는 글과 보기만 해도 미소가 절로 나오는 아기와 엄마 아빠의 그림이 담겨 있다. 작가의 글과 그림을 보고 있노라면, 육아는 ‘누구에게나 힘든 일이지만 누구보다도 행복해지는 일’이라고 말하는 작가의 긍정 에너지가 전달돼 절로 힘이 솟는다.
사실 육아 중에 아기 성장 다이어리를 쓰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이 책은 힘든 육아를 하는 엄마들을 위한 맞춤형 다이어리이다. 누구나 간단히 기록만 해도 예쁜 다이어리를 완성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한 아이를 낳고 키우는 일의 고단함과 엄마가 되면서 누릴 수 있는 기쁨과 행복이 얼마나 큰지 잘 아는 육아 선배 썬비의 경험담이 녹아 있어, 책을 펼치는 순간 엄마가 먼저 공감받고 위로받는다.
 자, 자신의 육아 이야기를 쓰고 그리면서 위로받는 썬비의 ‘긍정 육아’ 세계로 풍덩 빠져 보자!

 고단함 뒤에 숨겨진 더 큰 즐거움과 재미를 찾으며, 모두 행복한 육아생활을 하시길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