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부터 행복해지기로 합시다 - 긍정심리학이 들려주는 행복하게 사는 법
정종진 지음 / 시그마북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습하면 안될게 없다. 책 제목처럼 우리 이제부터 행복해지기로 연습해보자. 행복연습 말이다.그럼 금방이라도 알게 모르게 나를 감싸고 있던 우울증은 저 멀리 사라지고 행복한 삶이 우리의 삶을 가득 지배하고 있을 지도 모른다.
 긍정심리학이라는 말이 있다. 똑같은 현실에 처해 있더라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결과는 천차만별이라는 얘기인데~ 이것은 여러가지 사례를 통해서도 알아볼 수 있다. 먼저 식물을 통해서 알아 볼까? 물과 영양소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아 죽어가는 두 그루의 화분이 있다.첫번째 그루의 나무는 주인이 '어짜피 죽을거'라며 방치해 두었고, 두번째 그루의 나무는 주인이 '사랑과 정성이 있다면' 충분히 살아 남을 수 있다며 매일 물도 충분히 주고 잎도 닦아주고 다정히 말도 걸어주었다. 그랬더니 그 결과는... 여러분도 충분히 알테다.
 또, 한가지의 예를 더 들어보도록 하자.
우울증에 걸린 사람이 무기력해져서는 집에서만 누워있는다고 치자. 그 사람은 시간이 지날 수록 어떻게 될까. 하지만 같은 우울증이라도 억지로라도 웃고 햇볕을 보고 노력을 한 사람은 또 어떻베 되었을까. 굳이 멀리 내다볼 필요도 없다. 긍정심리학이란 바로 이런 것이다.
 어쩌면 우리 모두 다 알고는 있지만, 실천이 쉽지 않은 긍정심리학. 스스로가 어렵다면 주위의 지인들과 서로서로 도와주는건 어떨까? 그럼 좀더 수월하기도 할거고, 나보다 혹은 나만큼이나 힘든 사람들을 보면서 한결 힘이 나기도 할테니 말이다.

 이제부터 행복하기로 합시다는 말은 나 자신에게만 하는 말이 아니라 내 주위 사람들과 지인들과 이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 하는 말이 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