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가 좌충우돌 돌고 도는 세상 6
오주영 지음, 심보영 그림, 정관영 감수 / 상상의집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구 관련 이야기이고,

책이 제법 두꺼워서 초등학교 저학년인 아이에게 어렵지 않을까' 고민했었다.

'지구가 좌충우돌'은 우리가 발 딛고 사는 지구와 관련된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해주었다.

지식을 단순히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재미있는 이야기와 일러스트를 통해 알기 쉽게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과학을 어렵게만 느꼈던 어린이들이

이 책을 통해 '과학원리부터 생활과학까지' 쉽게 배울 수 있다.


 주인공 석우가 자연사박물관에 견학을 가서 우연히 돌멩이를 만났다.

말하는 돌멩이의 이름은 우.돌.이.

전학을 와 친구가 없던 석우는 돌멩이 친구인 우돌이와 함께 자연사박물관에 들어갔다.

둘은 함께 자연사박물관을 다니면서 구경을 했고, 지구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지구가 어떻게 생겨났을까?

화석으로 무엇을 알 수 있을까?

화산이 폭발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등등.


 우르르 쾅쾅쾅.

지구가 움직이기 때문에 화산폭발과 지진이 일어난다.

인간의 몸처럼 지구도 암석, 대기 등 여러요소로 이루어져 있다.

지구의 주성 요소들이 활동하다 서로 충돌하면 화산 폭발이 일어나는 것이다.


 이 책은 스스로 원리를 찾아 주변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이해하도록 구셩하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