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픽 설계자 - 매출 성장률을 높이는 20가지 트래픽 과학 스타트업의 과학 3
러셀 브런슨 지음, 홍경탁 옮김 / 윌북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SNS 활발로 인해 상품을 판매하는 일들을 자주 볼 수 있다. 또한 모든 상품은 홍보를 통해 이뤄지기 때문에 마케팅을 빼놓을 수 없다. 작가의 치밀한 15년 광고 노하우가 담겨있는 책이다. 마케팅에 하나하나 알려주는 것은 아니지만, 어떻게 하면 고객의 마음을 알고 그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지 비법같은 것이 나와있어 온라인 마케터들에겐 필수적인 책이다.


설계자 시리즈로 <마케팅 설계자>, <브랜드 설계자>, <트래픽 설계자>가 있다. 그 다음은 출간 예정인 <스토리 설계자>가 있다.


가장 먼저, SNS 플랫폼 마케팅에 걸맞는 광고에 탄탄한 책임을 느낄 수 있었다. 그 중 가장 중요한 내용은 '드림 100'

제품을 홍보해 줄 주변 지인 100명에게 제안을 한다. 거절을 당해도 괜찮다. 그 중 한 명만이라도 받아준다면.


SNS 플랫폼에 대해 구체적 예시를 들어주며 설명해주는데, 그림과 함께 상세히 알려주니 눈에 더 잘 들어왔다. 여기서 중요한 건 나만의 플랫폼이 꼭 있어야 한다는 것! 어떤 SNS 플랫폼이든 단 한 군데의 나만의 플랫폼이 가지고 있어야 더 높은 마케팅 성공률을 볼 수 있다. 또한 마케팅에서는 가장 직관적이고 쉬운 언어로 사용돼야 한다는 것. 이 부분은 3부에서 잘 나와있다.


향후 미래에도 SNS 플랫폼은 없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오히려 또다른 플랫폼이 나와 더 증가할 수도 있다. 그러면 우리는 점점 온라인에 의지하게 되고 온라인을 통해 노출되는 게 많아진다. 플랫폼은 통해 상품 광고와 꼭 플랫폼은 아니더라도 마케팅의 언어가 담겨있는 책이라 마케터들에게 읽으면 좋을 것 같다.

특히 미래의 마케터들은 더 없이 좋은 조언들을 얻어갈 수 있다.



#트래픽설계자 #러셀브런슨 #윌북 #윌북서포터즈 #윌북서평단

#해당 도서는 윌북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